코리아텍 학생들, 베트남·태국서 기술교육봉사 실시

  • 기사등록일 : 2016-12-24

코리아텍(한국기술교육대학교. 총장 김기영) 학생들이 겨울방학을 맞아 베트남과 태국 학생들을 대상으로 ‘동계 국외기술교육봉사’를 진행한다.

코리아텍 학생 20명은 26일(월)~1월 6일(금)까지 배트남 다낭(Da Nang) 중동부 지역에 있는 동아대학교(Dong A University) 대학생들과 한국어·베트남어 및 문화교육 기관인 ICLS Danang(Intergrated Culture & Language School) 학생들(총 110명)을 대상으로 ▲ 로봇 기술교육봉사(레고로봇 제작, 소프트웨어 교육 및 경진대회 등) ▲ IT 기술교육(포토샵 제작 및 경진대회, MS Office, 프로그래밍 등) 등을 비롯해 한국어교육, 기초과학체험 봉사 등을 실시한다.

이어 2017년 1월 9일(월)~20일(금)까지는 20명의 코리아텍 학생들이 태국 치앙마이의 와타노타이파얍(Wattanothaipayap school) 중고등학생(총 110명)을 대상으로도 베트남과 같은 봉사를 실시한다.

봉사단 대표인 권용성 학생(전기·전자·통신공학부 4학년)은 “학교에서 배운 공학 및 IT학습 내용을 개도국 학생들에게 체계적으로 전달해주기 위해 봉사단원들이 성실히 준비했다”며 “코리아텍의 노하우와 우수성을 전파하고 오겠다”고 밝혔다.

이승재 학생처장은 “이번 개도국에 대한 기술교육봉사활동을 통해 코리아텍 학생들은 글로벌 리더십을 배양하고 건전한 시민의식과 공동체 정신을 함양하는 계기가 될 것이다”고 밝혔다.

한국기술교육대학교 개요

한국기술교육대학교(코리아텍)는 실사구시(實事求是)의 교육이념을 바탕으로 1991년 정부(고용노동부)가 설립하고 운영하는 공학계열 및 HRD(인적자원개발) 분야의 특성화 대학이다. 중앙일보 전국대학평가에서 2009년부터 7년 연속 ‘교육중심대학 1위’의 평가를 받았다. 또한 중앙일보의 ‘2013 대학생 고객만족도 조사’에서 종합 1위를 차지하여 ‘학생이 가장 행복한 대학’으로 자리매김하였다. 2015년 중앙일보 대학평가에서는 ‘공학계열부문’ 평가에서 총 63개 대학 중 10위에 랭크되어, 전국 최고 수준의 공과대학임을 입증하였다. 교육부의 취업률 발표에서도 2014년 85.9%라는 경이적인 기록으로 전국 4년제 대학 1위를 기록했고 대기업과 공공기관 취업률은 60%를 상회한다. 2011년 11월 2일 개교 20주년을 기념해 새로운 영문브랜드 '(코리아텍) KOREATECH‘을 선포하고 콜네임으로 사용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