몰로코, 싱귤러 2020 ROI 인덱스 리포트 ‘최고의 미디어 소스’ 선정

  • 기사등록일 : 2020-04-03



마케팅 인텔리전스 및 분석 플랫폼인 싱귤러가 수백 개의 미디어 중 가장 실적이 우수한 광고 네트워크를 식별하여 2020년 ROI 인덱스 순위를 발표했다.

머신러닝 기반의 모바일 마케팅 플랫폼인 몰로코는 여러 카테고리에서 최상위 순위에 이름을 올렸을 뿐만 아니라 모든 모바일 카테고리(Vertical)에서 글로벌 ROI 리더로 선정되었다.

싱귤러 ROI 인덱스는 550개의 모바일 광고 네트워크에서 63억달러의 광고 지출을 분석하는 연례 연구이다. 다른 성과 지표 대비 ROI를 강조하는 소수의 업계 보고서 중 하나로, 이 수치는 각 광고 달러를 22억건 이상의 앱 다운로드에 기여하여 측정한다. 또한 이 보고서는 ‘비용과 광고 소재, 타겟팅 기준, 입찰가 및 예산’ 등과 같은 마케팅 입력을 평가하여 모바일 광고 산업 전반에 대한 통찰력을 제공한다.

과거 싱귤러 보고서에는 인덱스 별 명확한 순위가 포함되어 있었으나 2020 싱귤러 ROI 지수부터는 광고 네트워크에 순위를 매기지 않았다. 대신, 싱귤러는 각 카테고리에서 최고의 광고 네트워크를 강조했으며, 이러한 싱귤러의 선정 기준에 따라 몰로코는 다음 카테고리에서 최고 미디어로 선정되었다:

◇최고 미디어 소스(media source) : ROI
·글로벌: 모든 카테고리
·글로벌: 게임
·지역별: 북아메리카, 모든 카테고리
·지역별: EMEA(유럽, 중동, 아프리카), 모든 카테고리
·지역별: APAC(아시아 태평양), 모든 카테고리(안드로이드)

◇최고 미디어 소스(media source) : 리텐션
·글로벌: 모든 카테고리
·글로벌: 게임

안익진 몰로코 대표는 “싱귤러의 ROI 인덱스에서 우리의 노고가 인정되고 검증된 것을 보게 되어 기쁘다”며 “2020년에도 몰로코는 빠른 결과, 강력한 User Acquisition과 높은 Re-engagement를 강조하는 100% 투명하고 fraud 없는 광고 트래픽을 제공하고자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몰로코(MOLOCO Inc.) 개요

몰로코는 머신러닝 기술 기반의 모바일 광고 솔루션을 통해 전 세계 모바일 기업들이 빠른 성장을 이루고, 자사 데이터를 활용하여 수익 창출 기회를 확보할 수 있도록 돕는 에드테크 기업이다. 몰로코의 자동 광고 집행 플랫폼(Demand Side Platform, DSP)은 맞춤화된 광고를 통해 모바일 비즈니스가 높은 가치의 고객을 확보, 유지시켜 목표 성장률을 달성할 수 있도록 돕는다. 한편 몰로코의 클라우드 기반 광고 인프라 서비스는 인하우스 프로그래매틱(Programmatic) 방식으로 자사(1st Party) 데이터를 안전하고 투명하게 관리하고 수익창출 기회를 포착할 수 있는 인프라를 제공한다. 몰로코는 구글과 아마존, 트위터, 그리고 골드만삭스의 우수한 인재들을 보유한 기술주도형 기업으로 2013년 설립되었다. 미국 실리콘밸리에 본사를 두고 있으며, 한국, 싱가포르, 일본, 대만, 영국 등 지사에 모두 100여명의 직원을 두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