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라톤벤쳐스, 소비자중심경영 도입 발표

  • 기사등록일 : 2020-08-06



글로벌 패션 브랜드 플라톤벤쳐스가 소비자중심경영(CCM, Consumer Centered Management) 도입을 6일 발표했다.

CCM은 기업이 소비자 관점에서 경영 활동을 지속적으로 개선하고 있는지 한국소비자원이 평가하고 공정거래위원회가 인증하는 제도다. 기업의 사고방식을 소비자 중심으로 전환하며 장기적으로는 소비자와의 상생과 정직한 소비자 중심 경영이 목표다.

플라톤벤쳐스는 적극적인 CCM 추진을 위해 5월 11일 임지훈 대표(CEO)를 최고고객책임자(CCO, Chief Customer Officer)로 임명하고 CCM 운영위원회를 발족했다. 이후 6월 19일 CCM 도입을 선포하고 CCM 간담회를 통해 소비자중심경영의 전략 방향을 회사 전체에 전파했다.

CCO로 선출된 임지훈 대표는 “내가 하는 CCM, 우리가 하는 CCM, 소비자를 위한 CCM이 되도록 함께 노력해야 한다”고 말하며 전사적 차원의 CCM 경영활동을 촉구했다.

플라톤벤쳐스는 ‘우리의 진심, 당신의 안심, 소비자 중심의 플라톤벤쳐스’라는 슬로건을 내세운 한편 올 하반기 CCM 인증 획득을 목표로 고객을 최우선으로 하는 경영활동을 추진하고 있다. 웹사이트: kr.platonv.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