벨로다인 라이다, 포드 오토산과 자율주행 협업 발표

  • 기사등록일 : 2020-12-03



벨로다인 라이다(Velodyne Lidar, Inc.)(나스닥: VLDR)가 포드 오토산(Ford Otosan)과 자율주행 대형 상용 트럭의 제품 개발 및 테스트 분야에서 협력하기로 했다고 1일 발표했다.

포드 오토산은 벨로다인의 ‘벨라레이 H800(Velarray H800)’ 라이다 센서를 테스트하고 있으며 이를 사용해 차세대 차량에서 안전한 운행과 충돌 방지 기능을 구현할 계획이다.

‘벨라레이 H800’는 자동안전과 첨단 운전자 보조 시스템(ADAS) 성능을 크게 향상시킬 수 있는 뛰어난 솔루션이다. 자동차 등급 성능과 내구성을 충족하도록 설계된 ‘벨라레이 H800’은 내장 가능한 소형 폼팩터를 갖추고 있어 차량 내부 및 외부 장착 위치에 원활하게 통합할 수 있다.

‘벨라레이 H800’은 탁월한 범위와 시야각, 해상도로 고해상 매핑 및 물체 분류 작업에 필요한 풍부한 점군 밀도(point cloud density)를 구현한다. 포드 오토산은 이 센서를 바탕으로 우수한 자율주행 기술을 개발해 곡선 도로, 팟홀, 교차로, 램프 진출입로, 주거 지역 및 차선 표시가 불분명한 도로 등 주행 중 극단적 상황에 대처할 계획이다. 이 센서는 뛰어난 주야간 성능으로 자동차, 보행자, 자전거, 오토바이 등을 감지할 수 있다.

포드 오토산은 이미 벨로다인의 ‘알파 프라임(Alpha Prime™)’ 라이다 센서를 활용하고 있다. 이 센서는 350도 서라운드 뷰 인식 기술을 제공해 자율 주행을 뒷받침한다. 특히 ‘알파 프라임’은 고속도로 수준의 고속 주행을 포함해 복잡한 조건에서 자율주행을 할 수 있도록 만들어졌다. 하나의 센서에 통합된 장거리 인식 기능과 높은 해상도, 우수한 시야각은 다양한 조도에서 자율주행 및 ADAS 기능을 구현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부락 괴크첼릭(Burak Gokcelik) 포드 오토산 부총괄매니저는 “라이다로 구현되는 자율주행 차량 기술은 트럭 업계에 효율과 안전 상 다양한 이점을 제공할 수 있다”며 “포드 오토산은 벨로다인과 추진하는 자율주행 이니셔티브를 통해 트럭이 진입 도로 여건과 주변 환경을 이해하고 대응할 수 있도록 지원함으로써 도로 안전을 증진하고자 한다”고 밝혔다.

에리히 슈미트(Erich Smidt) 벨로다인 라이다 유럽 담당 전무는 “포드 오토산은 유럽에서 상용 차량 부문 주도권을 확고히 지키고 있으며 포드자동차의 대형 상용차를 위한 글로벌 엔지니어링 센터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며 “포드 오토산과 자율 주행 개발에서 협력하는 한편 트럭 시장에서 벨라레이 800 사용에 대한 인사이트를 얻을 수 있기를 고대한다”고 말헀다.

벨로다인 라이다(Velodyne Lidar) 개요

벨로다인 라이다(나스닥: VLDR)는 실시간 서라운드 뷰 라이다 센서를 발명해 자율 기술의 새 시대를 열었다. 벨로다인은 라이다 전문 기업 최초로 상장을 단행했으며 방대한 획기적 라이다 기술 포트폴리오로 세계적 명성을 얻었다. 벨로다인의 혁명적 센서 및 소프트웨어 솔루션은 자율주행 차량, 첨단운전자보조시스템(ADAS), 로봇공학, 무인항공기(UAV), 스마트 시티, 보안 등 광범위한 산업계의 요구를 충족시킬 수 있는 유연성, 품질, 성능성을 제공한다. 벨로다인은 부단한 혁신을 통해 모두를 위한 안전한 이동성을 발전시킴으로써 삶과 커뮤니티를 변화시키는 데 주력하고 있다.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www.velodynelidar.com) 참조.

포드 오토산(Ford Otosan) 개요

연간 자동차 45만5000대, 엔진 7만개, 파워트레인 14만개의 생산 능력을 갖춘 포드 오토산(Ford Otosan)은 포드가 유럽에서 운영하고 있는 최대의 상용 자동차 생산기지다. 이 회사는 ‘트랜짓(Transit)’과 ‘투르네오(Tourneo)’ 차종의 상용차를 생산·개발하고 있으며 포드트럭(Ford Trucks)의 대형 상용차와 엔진 시스템을 위한 글로벌 엔지니어링/생산 거점 역할을 하고 있다. 이 회사는 엔진을 포함한 자동차 전체를 처음부터 완성 상용 제품 단계에 이르기까지 설계, 개발, 테스트할 수 있는 모든 기능과 인프라를 갖추고 있다. 포드 오토산(Ford Otomotiv Sanayi A.?.)은 포드자동차와 코치홀딩(Koc Holding)이 동등한 지분을 보유한 상장 회사다. 웹사이트(www.fordotosan.com.tr/en)에서 자세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미래예측 진술

이 보도자료는 1995년 제정 미국 증권민사소송법의 ‘면책’ 조항에 의거한 ‘미래예측 진술’을 포함하고 있다. 여기에는 과거 사실이 아닌 모든 진술과 벨로다인의 목표 시장, 신제품, 개발 노력, 경쟁 등에 관한 진술이 포함되나 여기에 국한되지 않는다. 이 보도자료에서 사용된 ‘추정하다’, ‘예측하다’, ‘기대하다’, ‘예상하다’, ‘전망하다’, ‘계획하다’, ‘의도하다’, ‘믿다’, ‘도모하다’, ‘~일 수 있다’, ‘~할 것이다’, ‘~해야 한다’, ‘미래’ 등의 단어와 이러한 단어의 변형 또는 유사 표현(또는 이러한 단어 및 표현의 부정형)은 미래예측 진술을 식별하기 위한 것이다. 이들 미래예측 진술은 미래 성과, 여건 또는 결과를 보장하지 않으며 다수의 알려진 또는 미지의 위험과 불확실성, 가정, 상당 수가 벨로다인의 통제 범위를 벗어난 기타 중요 요소를 수반하며 이는 실제 결과와 미래예측에 거론된 내용간 실질적 차이를 초래할 수 있다. 실제 결과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중요 요소로는 △벨로다인의 성장 관리 능력 △벨로다인의 사업 계획 실행 능력 △벨로다인 고객의 제품 상용화 능력 및 해당 제품의 궁극적 시장 수용과 관련된 불확실성 △코로나19 팬데믹이 벨로다인과 고객 비즈니스에 미칠 수 있는 불확실한 영향 △벨로다인의 자사 제품 시장 규모 예상과 관련된 불확실성 △벨로다인 제품에 대한 시장 수용율과 정도 △현존하는 또는 향후 출시될 다른 라이다 및 센서 관련 경쟁 제품의 성공 △벨로다인의 인수사 발굴 및 통합 역량 △벨로다인이 현재 진행 중인 소송 및 벨로다인이나 벨로다인 지적재산의 유효성 또는 집행과 관계된 잠재적 소송과 관련된 불확실성 △벨로다인 제품 및 서비스 수요에 영향을 미치는 경제 일반 여건 및 시장 여건 등이 있다. 벨로다인은 법적 요구가 없는 한 새로운 정보나 미래 사건, 기타 사항이 발생하더라도 미래예측 진술을 업데이트하거나 수정할 책임이 없다.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www.businesswire.com/news/home/20201201005505/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www.velodynelidar.com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