빗썸, 가상화페 체험 인디게임 ‘나는 채굴왕’과 콜라보레이션 실시

  • 기사등록일 : 2017-09-05



빗썸이 4차 산업혁명 시대를 주도할 창의적 콘텐츠 개발의 일환으로 가상화폐 거래를 테마로 한 인디게임 지원에 나섰다.

국내 최대 가상화폐 거래소 빗썸(대표 김대식)이 국내 인디게임 창작 활동 촉진을 위해 1인 게임 개발업체인 ‘오케이던(OKDONE)’과 가상화폐 체굴 게임인 ‘나는 채굴왕’의 콜라보레이션을 진행한다고 5일 밝혔다.

‘나는 채굴왕’은 캐릭터들이 곡괭이로 비트코인, 이더리움 등의 가상화폐를 채굴하는 모바일 방치형 게임이다. 채굴을 통해 획득한 비트코인을 거래소에서 빗썸캐시나 다른 코인으로 교환해 더 좋은 곡괭이를 얻거나 캐릭터를 구매해 채굴의 성능을 높일 수 있다.

지난 7월 구글 플레이스토어를 통해 정식 출시된 이후 ‘인디게임S’가 제공하는 인기 게임 순위에서 1위를 기록하는 등 가상화폐 열풍과 맞물려 입소문을 타며 크게 주목을 받고 있는 중이다.

‘빗썸’과 ‘나는 채굴왕’과의 콜라보레이션에서 가장 주목되는 점은 빗썸에서 제공하는 코인별 실시간 시세 정보 서비스다. 빗썸은 비트코인과 이더리움, 이더리움 클래식, 리플의 코인정보를 실시간으로 제공해 실제 코인의 시세를 반영한 게임진행으로 유저들이 가상화폐 거래를 보다 현실감 있게 체험해 볼 수 있도록 도왔다.

특히 9월 초 게임을 업데이트하면서 지난달 빗썸에서 새롭게 상장한 코인인 ‘모네로’ 스테이지를 추가 개발해 모네로 거래를 게임을 통해 간접 체험해 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게임에서 채굴한 코인들을 현금화 시킬 수 있는 ‘거래소’와 캐릭터 및 곡괭이 등의 아이템을 구매할 수 있는 ‘아이템 상점’을 통해 ‘빗썸캐시’를 구입·판매할 수 있는 통로를 마련해 게임 속 가상화폐로 실제 물품을 구매, 결제 할 수 있는 새로운 소비 체험 경험을 선사하고 있다.

빗썸은 실제 코인 가격의 시세가 반영된 채굴과정을 통해 가상화폐 거래를 간접적으로 체험하고 막연하게 생각했던 가상화폐 거래를 쉽게 이해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웹사이트: www.bithumb.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