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ISET, 한국가스안전공사 여직원 80명 리더십 교육 실시

  • 기사등록일 : 2017-09-19



한국여성과학기술인지원센터(소장 한화진, 이하 WISET)는 9월 26~27일 양일간 서울 강남구 역삼동 WISET 교육장에서 한국가스안전공사 여성재직자를 대상으로 <WISET 찾아가는 맞춤형 교육>을 진행한다.

이번 교육의 주제는 ‘차세대 여성 관리자 리더십 교육’이다. 한국가스안전공사 5급 대리, 과장급 여직원 약 80명을 대상으로 직무소양 및 리더십 강화를 위한 맞춤형 교육이 진행된다.

첫 번째 강의는 ㈜위드원 이미원 대표가 맡았다. 주제는‘성격 유형 바탕 리더십 교육’으로 DISC 진단을 통해 서로 다른 성격 유형을 이해하고, 그에 맞는 의사소통 능력을 향상시키는 리더십 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다. 두 번째는 WISET의 전문 강사 4인이‘조직 내 성별 이해 기반 리더십 교육’을 주제로 남녀의 차이를 이해하고 조직 내 성별 갈등에 현명하게 대처할 수 있는 법을 강의할 계획이다.

한국가스안전공사는 우리 공사는 조직 내 여성 관리자의 역량향상을 위해 매년 여성 리더십 교육을 실시해 왔으며, 이번 WISET 맞춤형 교육을 통해 여성 재직자가 핵심 리더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고 싶다고 밝혔다.

<WISET 찾아가는 맞춤형 교육>은 과학기술 분야 산·학·연 기관이 특강을 신청하면 신청 기관의 요구와 특성에 맞추어 교육과정 설계에서 강사 섭외까지 무료로 지원해주는 프로그램이다. 신청 기관은 교육 장소 및 기자재 준비, 교육 대상자만 모집하면 된다.

이공계 분야 여성 직원이 20명 이상인 기업이나 기관이면 신청 가능하다. 교육에 참여하는 여성이 20명 이상일 경우 남성 직원도 교육받을 수 있다. 여성 직원이 적은 기관에서는 다른 기관과 함께 신청해도 된다.

10월 31일까지 WISET 홈페이지에서 교육 신청을 받고 있다.

한편 한국가스안전공사는 산업통상자원부 소관 공공기관으로 가스사고의 위해로부터 국민의 소중한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기 위하여 각종 가스시설 검사와 점검, 인증, 교육, 홍보, 연구개발, 가스사고 조사·분석 등 다양한 활동을 수행하는 국내 유일의 가스안전관리 전문기관이다.

위셋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소관 공공기관으로 여성과학기술인 육성 및 지원상 ‘여성과학기술인육성 및 지원에 관한 법률 제14조’에 의거 여성과학기술인의 육성과 지원을 위한 정책사업 수행 및 생애주기 맞춤형 지원 사업을 펼치고 있다. 교육신청 페이지: academy.wiset.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