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의 여러 브랜드, 켄싱턴 팰리스서 2017년 월드 브랜딩 어워즈 수상

  • 기사등록일 : 2017-10-16



올해 4회를 맞은 권위 있는 상인 월드 브랜딩 어워즈(World Branding Awards)가 ‘올해의 브랜드’(Brand of the Year)로 선정한 32개국의 245개 브랜드에 대한 화려한 시상식이 11일 켄싱턴 팰리스(Kensington Palace)의 정문 로비와 오랑쥬리(Orangery)에서 열렸다.
 
글로벌 부문 수상 브랜드는 애플, 베이징 통렌탕(Beijing Tong Ren Tang), BMW, 까르띠에(Cartier), 클럽 메드(Club Med), 코카콜라, 페이스북, 구글, 레고(Lego), 로레알(L‘Oreal), 루이비통(Louis Vuitton), 맥도날드(McDonald’s), 네스카페(Nescafe), 나이키(Nike), 오랄-B(Oral-B), 팸퍼스(Pampers), 롤렉스(Rolex), 삼성, 슈바르츠코프(Schwarzkopf), 스타벅스(Starbucks), 엄브로(Umbro), 비자, 야쿠르트(Yakult) 등이다. 지역 부문 수상 브랜드는 아지노모토(Ajinomoto), 지오다노(Giordano), 인도미(Indomie), 이세탄(Isetan), 기코망(Kikkoman), MTN, RAK 세라믹스(RAK Ceramics), 사 사(Sa Sa), 샹그릴라(Shangri-La), 유니클로(Uniqlo), 자라(Zara) 등이다.
 
국가별 부문 수상 브랜드 중 한국의 브랜드는 아모레퍼시픽(건강 및 미용), 바나나향 우유(Banana Flavoured Milk)(유제품 - 향료첨가 우유), KB국민은행(은행업), 삼성(가전 - TV), SK텔레콤(통신 - 이동통신), 신라면세점(소매 - 면세점) 등이다.

최고의 글로벌 브랜드를 인정하는 수상 브랜드는 브랜드 가치 평가, 소비자 시장 조사 연구, 온라인 투표 등 세가지 방법으로 평가한다. 이 중 소비자 투표 결과가 전체 점수의 70%를 차지한다. 수상 브랜드는 각 해당 부문에서 ‘올해의 브랜드’로 지정됐다.

월드 브랜딩 포럼(World Branding Forum)의 리차드 로울즈(Richard Rowles) 회장은 “이 상은 세계 최고 브랜드의 업적을 기리기 위한 것이다. 이번에 수상한 245개 브랜드는 모두 브랜드 구축에서 최고의 경쟁력을 보여줬다. 각 해당 부문의 수많은 경쟁 브랜드 중에서 수상한다는 것은 어려운 일”이라고 말했다.
 
피터 펙(Peter Pek) 월드 브랜딩 포럼 최고경영자(CEO)는 “홍보활동을 또 한번 성공적으로 진행하여 올해 참가 브랜드가 늘어 났다. 전세계 소비자 13만 5000여 명이 35개국의 3000여 브랜드를 대상으로 투표했다. 모든 부문에서 수상 브랜드가 나온 것이 아니고 어느 나라에는 충분한 자격을 갖춘 브랜드가 없었다”고 말했다.
 
이 상은 브랜드를 가진 산업계와 소비자들을 위해 브랜딩 수준을 높이는 것을 목적으로 하는 글로벌 비영리 단체인 월드 브랜딩 포럼이 주최한다. 포럼은 광범위한 교육 프로그램을 주최하고 후원하며 주요 대학교 및 박물관과 협력 사업을 벌이고 있다. 또 포럼은 웹사이트를 통해 전세계 500만 명 이상이 읽는 브랜딩 뉴스를 발간하고 있다.

이번 행사는 스카이 스포츠(Sky Sports)의 데이비드 크로프트(David Croft)가 사회를 맡았다. 자세한 정보와 전체 수상자 리스트는 웹사이트 awards.brandingforum.org. 참조.

월드 브랜딩 포럼(World Branding Forum) 개요

월드 브랜딩 포럼(WBF)은 비영리 등록 글로벌 조직으로서 산업계와 소비자를 위해 브랜딩 표준 수준을 높이는 것을 목적으로 활동한다. WBF는 리서치, 개발, 교육, 인지도, 네트워킹, 원조활동 등의 광범위한 프로그램을 제작, 관리, 후원한다. 자세한 정보는 brandingforum.org 에서 확인할 수 있다.

월드 브랜딩 어워즈(World Branding Awards) 개요

월드 브랜딩 어워즈는 비영리 조직인 월드 브랜딩 포럼이 주최하며 세계 최고 브랜드의 업적을 인정한다. 이 상은 크게 세 부문으로 나뉜다. 글로벌 어워드(Global Award)는 국제적인 브랜드를 대상으로 시상되며 지역 어워드(Regional Award)는 지리학적인 지역을 대상으로, 내셔널 어워드(National Award)는 국가별 유명 브랜드를 대상으로 시상된다. 자세한 정보는 awards.brandingforum.org 에서 확인할 수 있다.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www.businesswire.com/news/home/20171012006193/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awards.brandingforum.or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