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콘텐츠진흥원, ‘자라섬국제재즈페스티벌’에서 평창올림픽 성공기원 이벤트 실시

  • 기사등록일 : 2017-10-19



문화체육관광부(장관 도종환)와 한국콘텐츠진흥원(KOCCA·원장 직무대행 강만석)이 20일부터 22일까지 3일간 열리는 자라섬국제재즈페스티벌(이하 자라섬 재즈페스티벌)에서 ‘2018 평창 동계올림픽(이하 평창올림픽)’ 성공을 기원하는 홍보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에서는 축제 참가자들이 함께 110여일 앞으로 다가온 평창올림픽을 응원하는 플래시몹 퍼포먼스가 펼쳐진다. 플래시몹은 평창올림픽 슬로건 ‘하나된 열정(Passion, Connected)’을 주제로 한 공식 응원가에 맞춰 누구나 쉽게 따라할 수 있는 율동으로 재구성했다.

평창올림픽 홍보를 위한 체험부스와 포토존도 마련된다. 동계스포츠 체험부스에서는 스키점프 등 동계올림픽 종목을 가상현실로 체험해볼 수 있다. 평창올림픽 공식 마스코트인 수호랑·반다비 포토존과 더불어 평창올림픽 응원 인증샷 이벤트를 진행하고 참가자에게 캐릭터 상품을 증정한다.

강만석 한국콘텐츠진흥원 원장 직무대행은 “세계적인 재즈 거장들이 참여하는 자라섬 재즈페스티벌에서 관객들과 함께하는 퍼포먼스 및 이벤트를 통해 얼마 남지 않은 평창올림픽에 대한 국민적 관심이 높아지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번 행사와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평창올림픽 홈페이지 또는 페이스북, 인스타그램(@pyeongchang2018) 등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올해로 14회째를 맞은 자라섬 재즈페스티벌은 누적관람객 203만 명 이상을 기록한 국내 대표 야외 음악축제로, 올해는 이스라엘을 비롯해 북아메리카, 남아메리카, 오세아니아, 아시아 등 총 20개국에서 참여한 42개 팀, 257명의 아티스트들이 수준 높은 재즈 음악을 선보인다.

한국콘텐츠진흥원은 올해 지산 밸리록 뮤직앤드아츠 페스티벌을 시작으로 태양의 ‘화이트 나이트’ 콘서트, 스카이 페스티벌(SKY FESTIVAL), 조이올팍페스티벌, 코리아뮤직페스티벌 등 다양한 음악 행사에서 평창올림픽을 홍보하는 이벤트를 펼쳐오고 있다. 평창올림픽 홈페이지: www.PyeongChang2018.com평창올림픽 페이스북: www.facebook.com/PyeongChang20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