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케이, 파이어마커스와 업무제휴 계약 체결

  • 기사등록일 : 2017-11-08



소방관련 사회적기업 파이어마커스㈜(대표 이규동)와 캠핑커뮤니티 ‘캠핑톡’ 바로케이㈜(대표 김태현)가 3일 파이어마커스 제품의 공동제작 및 유통확대를 위한 업무제휴계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소방브랜드인 파이어마커스가 캠핑분야의 인기제품을 캠핑톡과 공동 개발하고 캠핑톡은 회원 45만 대상으로 마커스 제품을 홍보하고, 캠핑톡 관련 쇼핑채널에 공동개발 한 상품을 유통하여 양사가 관련 사업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기로 함이 주요 내용이다.

대상제품은 캠핑의자, 캠핑장갑, 캠핑소품 등 마커스의 안전하고 타지 않는 소재의 강점을 강화 시킨 제품들이다. 또한 마커스와 캠핑톡의 전문 디자이너들이 고민한 다양한 컨셉의 제품들도 선보일 예정이다.

양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각 업체가 목표로 하는 제품제조와 소방 및 캠핑 관련 고객과의 소통에 큰 시너지가 창출될 수 있을 것으로 보고 있다. 또한 파이어마커스는 소방관 몸짱 등 소방관련 전문가들이 모인 마커스 커뮤니티도 기획하고 있어 관련 노하우가 많은 캠핑톡과 다양한 사업전개가 가능할 것으로 보인다.

파이어마커스는 소방브랜드로 2014년 사회적기업가 육성사업에 선정되었으며, 버려지는 소방호스로 제품을 제작하였고 현재는 소방을 컨셉으로 한 여러 일반 제품들도 제조 중에 있다. 판매수익금의 일부로 소방관 처우개선 및 소방안전취약계층을 위한 활동에 사용한다.

캠핑톡은 2017년 9월 네이버와 캠핑장 예약 운영계약을 체결하여 본격적으로 예약시장에 진입했으며, 캠핑톡의 2만여개 캠핑 콘텐츠, 2만5천여개 사진 자료, 4만여개의 후기/댓글, 캠핑제품들의 후기 등의 자료를 통해 캠핑장에 대한 생생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바로케이는 캠핑톡이 캠핑관련 커뮤니티를 기반으로 캠핑정보, 캠핑예약, 특히 최저가 운영이 기본 컨셉인 캠핑쇼핑몰 등 45만 회원들에게 파이어마커스와 함께 차별화된 정보를 공유할 수 있게 하겠다고 밝혔다.

앞으로 관련제품의 상세내용과 진행사항은 마커스 홈페이지나 캠핑톡 홈페이지 쇼핑몰에서 확인할 수 있다. 웹사이트: www.yagaja.com/pag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