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어사이트, 사용자 이탈 예측이 가능한 게임 분석 서비스 제공

  • 기사등록일 : 2017-11-22



코어사이트(대표 김주일)가 빅데이터 기반의 ‘이탈 유저 예측’을 적용한 신개념 게임 분석 서비스인 ‘Think Core’를 20일 론칭했다고 밝혔다.

‘Think Core’는 게임 내 모든 콘텐츠를 기반으로 한 빅데이터의 머신러닝 기법을 활용하여 높은 정확도의 사용자 이탈 예측 기능을 제공한다.

또한 ‘Think Core’는 게임 밸런스에 영향을 줄 수 있는 재화, 아이템, 콘텐츠 관련 세부 지표 정보를 실시간으로 제공하여 게임 서비스 업체가 빠르게 대응할 수 있는 것이 강점이다.

G-Star 2017에 참가한 코어사이트는 국내외 다양한 게임 개발사 및 퍼블리셔 측과 서비스 제휴 계약을 진행했다. 게임 내 데이터에 대한 세부 분석을 제공하지 않는 기존 업체와 다르게 게임 플레이와 관련된 모든 지표를 실시간으로 분석, 제공하는 것이 게임 개발사에 큰 관심을 받았다.

현재 모바일 게임에서 가장 크게 성장한 중국시장에도 RPG 게임 개발사를 중심으로 2018년 1분기에 분석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며 향후 일본 및 글로벌 시장에도 진출할 예정이다.

코어사이트 김주일 대표는 “단순히 접속, 결제에 대한 분석보다 게임 내 모든 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사용자 분석이 중요해 지고 있다”며 “RPG, 캐주얼 등 다양한 장르에 최적화된 게임 분석 서비스를 제공해 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코어사이트 개요

코어사이트(coresight)는 게임 개발사를 위한 비즈니스 인텔리전스(Business Intelligence)인 Think Core의 개발사이다. 최근 국내 엑셀러레이터인 매쉬업엔젤스(mashupangels) 및 원비지니스아시아(홍콩)를 통해 투자를 유치하며 국내 시장에 본격 진출했다. 4월에 빅데이터의 머신러닝 기법을 활용한 이탈 예측 시스템에 대한 특허를 등록하였다. 2017년 11월 Think Core의 정식 출시를 시작으로 원천 로그 조회, 장르 맞춤형 운영툴, 커뮤니티 분석 서비스 등을 서비스할 예정이다. 웹사이트: www.coresight.i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