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O소프트 증강현실 통합 브라우저 XAR, 스마트앱어워드 교육·문화부문 최우수상 수상

  • 기사등록일 : 2017-12-12



XO소프트의 증강현실 통합 브라우저 앱 XAR이 7일 롯데호텔에서 열린 ‘2017 스마트앱어워드 시상식’에서 교육, 문화부문 최우수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스마트앱어워드는 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가 주최하고 과학기술정보통신부의 후원, 인터넷 전문가 3000명으로 구성된 전문평가단이 평가하는 시상식으로, 국내 최대 규모이자 우수 모바일 앱 평가 및 시상행사다. XAR은 교육, 문화부문에서 우수성과 교육성을 높이 평가 받아 수상하게 됐다.

XAR의 가장 큰 특징은 증강현실(AR)이다. 현재 XOplay사의 완구 마법천자문 스마트완구 시리즈와 태권히어로즈 카드게임에 쓰이고 있으며, 한세실업 어린이 축구대회에서도 증강현실 이벤트 앱으로 이미 쓰인 적이 있다. 그 외 MD상품, 마케팅, 교육, 전시, 컨벤션, 엔터테인먼트, 게임, 출판, 관광 등 원하는 곳 어디든 증강현실 콘텐츠를 적용시켜 서비스를 할 수 있다.

앱을 개발한 XO소프트 박세원 대표는 “증강현실이라는 트랜디한 무기를 장착한 XAR 앱은 2018년 최대의 흥행 앱이 될 수 있을 것”이라며 “현재 증강현실은 대한민국을 넘어 전 세계 등지에서 각광받고 있는 만큼 다양한 분야의 상품과 자사 앱을 결합고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여 보다 많은 사람들에게 증강현실을 경험하게 해주고 싶다”고 밝혔다. 언론 연락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