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여성과학기술인지원센터, 과학 커뮤니케이터 심화과정 교육생 30명 모집

  • 기사등록일 : 2018-03-16



한국여성과학기술인지원센터(소장 한화진, 이하 WISET)가 학교 방과 후 수업 등 창의적인 과학실험 교육 분야에서 활동하는 이공계 여성의 콘텐츠 기획력을 높이기 위해 ‘창의실험지도사 양성교육 심화과정’을 개설하고, 25일까지 교육생 30명을 모집한다.

과학 커뮤니케이터(SC)에게 콘텐츠를 기획·제작하고, 효과적인 전달력을 갖출 수 있도록 지원하는 이 교육과정은 28일부터 5월 2일까지 총 6강, 18시간의 교육과정으로 구성하였다.

교육과정 주요내용은 △제4차 산업혁명시대의 콘텐츠와 전망 △콘텐츠 기획 프로세스와 사례 △발명을 활용한 실험콘텐츠 개발 △창의성과 교육콘텐츠 개발 △유관분야 전시 관람과 팀 프로젝트 참여 등이다.

교육 수료생은 SC창의실험지도사 1급 응시자격이 주어지며, 하반기 운영할 예정인 SC분야 현장실습·콘텐츠개발 지원 등에 우선 대상자로 선발된다.

심화과정은 SC창의실험지도사 양성교육 기본과정을 수료한 후 더 넓은 분야에서 활동하길 원하는 이공계 여성을 대상으로 개설되었다. 참가 신청은 25일(일)까지 홈페이지에서 받고 있다. 교육 희망자는 예치금 8만원을 입금해야 하며 교육을 수료할 경우 전액 반환한다. 참가 신청 홈페이지: academy.wiset.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