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엠에듀, 그림과 소리만으로 언어 공부가 가능한 ‘애니링고 키즈’ 18일 출시

  • 기사등록일 : 2018-06-19



3세~5세 유아는 폭발적인 어휘력 증가를 보이며 평균적으로 매달 약 50개의 새로운 단어를 습득한다. 3세에는 900개~1000개, 4세에는 1500개~1600개, 5세에는 2100개~2200개, 6세에는 2600개의 단어를 말하고 2만개 이상의 단어를 이해하게 된다. 즉 유아기의 언어발달은 평생 놓쳐서는 안 되는 중요한 기회인 셈이다.

이에 디엠에듀가 영유아 어휘 확장에 도움을 주는 애플리케이션 ‘애니링고 키즈’를 18일 론칭했다고 밝혔다.

애니링고 키즈는 오직 그림과 언어로 학습하는 시스템이며 텍스트가 완전히 배제된 상태에서 공부를 진행하기 때문에 언어발달 상태에 있는 영유아부터 사용할 수 있다. 특히 2컷~3컷의 움직이는 애니메이션으로 단어를 설명하기 때문에 아이들의 관심을 자유롭게 유도한다는 특징을 갖고 있다.

‘애니링고 키즈’에는 총 515개의 어휘와 움직이는 그림이 함께 수록돼 있으며 아이들은 31개의 테마에 따라 나뉘어진 커리큘럼으로 어휘학습을 진행할 수 있다. 학습 가능한 언어는 한국어를 비롯해 영어, 일본어, 중국어, 라틴어 등 총 5가지로 구성돼 있다.

정동명 디엠에듀 대표는 “듀얼코딩 이론에 따르면 언어공부를 하는 데 있어서 여러 가지 심상을 함께 융합해 학습하면 그 효과가 배가 된다고 한다”며 “애니링고 키즈는 해당 이론을 정확히 구현한 학습 환경을 제공한다”고 밝혔다.

한편 ‘애니링코 키즈’ 앱에서 공부한 내용은 플래시 카드로도 제공하기 때문에 아이들이 실물 카드를 가지고 놀이학습을 진행할 수 있으며 워크북을 통해 쓰기까지 공부할 수 있다. 플래시 카드와 워크북은 별도 판매한다.

디엠에듀 개요

디엠에듀는 플래시 카드를 활용한 스마트러닝 솔루션과 교육 콘텐츠를 제공하는 회사이다. 스마트 디바이스와 교육이 효율적으로 만날 때 그 누구도 교육으로부터 소외되지 않는 인간중심의 교육이 가능할 것이라고 믿는다. 올해 3월에 출시한 ‘움직이는 영어’와 ‘움직이는 일본어’로 앱스토어 유료 전체 카테고리 1위라는 성과를 거두었으며 2014년 6월 정보통신산업진흥원 스마트콘텐츠센터 입주기업으로 선정되었다. 주요 사업으로는 애니링고-애니메이션 기반 언어학습 플랫폼, Smart Voca-스마트디바이스를 활용한 오프라인 개인 맞춤형 언어학습, 거꾸로 교실-Flipped learning 콘텐츠 지원 서비스가 있다. 언론 연락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