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든캣츠, 제1회 무용 발표회 성황리 종료

  • 기사등록일 : 2018-07-17



골든캣츠(Golden CATs)는 15일(일) 오후 3시부터 강남구민회관 2층 대공연장에서 제1회 무용 발표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

무용 발표회는 ‘춤의 레시피: 열정으로 춤을 요리하다’ 를 주제로 한국 전통예술의 올바른 보존과 계승에 앞장서며 대중화 및 산업화를 통해 문화발전에 기여를 목적으로 골든캣츠 정승혜 대표가 주관한 연례 행사이다.

 부채춤, 장고춤, 살풀이 등 총 14개 일반 무용인 팀이 골든캣츠에서 배운 전통무용을 마음껏 선보였다. 더불어 ‘넌 춤 출 때 제일 예뻐’라는 골든캣츠 슬로건처럼 일반 무용인에게 감동과 즐거움, 따뜻함을 함께 제공한 자리이기도 했다.

정승혜 대표는 “한국 문화예술교육에 대한 접근이 상대적으로 어려웠던 일반인에게 한국 문화예술을 보다 체계적으로 학습하고, 다양한 교육의 기회 및 장을 제공함으로써 한국 문화예술인과 사회공동체의 일원으로 큰 자부심을 느끼게 되었다”며 “특히 이번 무용 발표회를 위해 적극적으로 교육에 임해주신 일반 무용인 분들에게 그 고마움을 표하고 싶다”고 소감을 밝혔다.

정승혜 대표는 한국무용을 재미있게, 제대로 배울 수 있는 무용교육 프로그램을 개발하여 일반인들도 쉽게 따라 할 수 있도록 경험적 연구방법을 과학적으로 체계화했다.

또한 기존 사고의 틀에서 벗어나 한국무용 교육프로그램을 개선 및 혁신해 나가고 있다는 점에서 높게 평가돼 마르퀴즈 후즈 후(Marquis Who’s Who)가 수여하는 ‘2018년 알버트 넬슨 마르퀴즈 평생 공로상(2018 Albert Nelson Marquis Lifetime Achievement Award)’ 수상자로 선정되기도 했다.

숨필라댄스(Sumphiladance), 아인스댄스(AINS) 등 다양한 무용 프로그램을 직접 개발 및 창시했고 SSCI 등재된 국제저널에도 우수한 논문을 많이 게재하는 등 그 공헌을 세계적으로 인정받고 있다.

골든캣츠(Golden CATs) 개요

골든캣츠(Golden CATs)는 가치를 중요시하는 현대 사회에서 다양한 무용을 접목한 문화 복지 서비스를 지원 및 연구 개발하며 이를 통해 국민이 문화예술 활동을 쉽게 누릴 수 있도록 도움을 제공하고 있다. 골든캣츠 블로그: blog.naver.com/golden_cats골든캣츠 페이스북: www.facebook.com/goldencatsdanc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