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즈소프트-핸드허그, 모바일 게임 ‘젤리크루’ 개발 협약

  • 기사등록일 : 2018-08-13



모바일·VR게임 개발 기업 (주)유니즈소프트와 콘텐츠 사업화 솔루션 기업 (주)핸드허그가 핸드허그의 캐릭터 IP 브랜드인 ‘젤리크루(JELLY CREW)’를 활용한 모바일 게임을 개발키로 했다고 13일 밝혔다.

‘젤리크루’는 핸드허그가 보유한 모바일 캐릭터 IP들로 구성된 신생 캐릭터 브랜드로, 대표 캐릭터로는 SNS와 이모티콘을 통해 유명해진 욕쟁이 고양이 ‘히사시부리냥’과 현실 공감형 웹툰 <어떤 핑팡퐁>으로 잘 알려진 ‘핑팡퐁’ 등이 있다.

그동안 콘텐츠 매니지먼트와 상품화에 집중해왔던 핸드허그는 이번 협업을 통해 처음으로 ‘젤리크루’ 캐릭터를 활용한 모바일 게임을 선보일 계획이다. 해당 게임은 안드로이드와 iOS로 서비스될 예정이며 올해 글로벌 출시를 목표로 하고 있다. 최근 인기 있는 웹게임(페이스북 인스턴트 게임)으로도 출시할 예정이다.

핸드허그와 손잡은 유니즈소프트는 올해 신용보증기금의 PRE-NEST 사업에 선정됐으며, 최근 원버튼 액션 게임 ‘히트파이터’와 방치형 RPG ‘로드 오브 히어로’를 출시한 바 있다.

한편 핸드허그는 기획, 디자인부터 생산, 유통에 이르는 ‘콘텐츠 사업화 솔루션’을 통해 다양한 콘텐츠를 사업화하는 기업으로, 현재 국내에서 가장 많은 캐릭터 독점 사업권을 갖고 있다. 독자 캐릭터 유통 브랜드인 ‘젤리크루’ 외에도 KBO MD상품 브랜드 ‘베이스인’ 등을 보유하고 있다.

유니즈소프트 윤요환 대표는 “유니즈소프트의 게임 개발 역량과 핸드허그의 모바일 캐릭터가 만나면 큰 시너지 효과가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특히 젊은 층에서 인기 있는 캐릭터들이라 좋은 반응이 있을 것 같다”고 말했다.

핸드허그 박준홍 대표는 “개인적으로 활동하시던 작가님들의 캐릭터로 ‘젤리크루’ 모바일 게임 출시를 준비하게 되어 무척 기쁘다”며 “완성도 높은 게임을 개발해 더 많은 사람들이 ‘젤리크루’ 캐릭터를 좋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소감을 밝혔다.

핸드허그 개요

핸드허그는 콘텐츠 사업화 솔루션 기업이다. 핸드허그는 콘텐츠를 찾고 상품으로서의 가능성을 발견한다. 색다른 상품으로 새로운 소비문화를 만들기 위해 준비한다. 젤리크루: www.jellycrew.net히사시부리냥 페이스북: facebook.com/hisashiburi.official핑팡퐁 페이스북: facebook.com/pppx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