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빗, 아시안 게임 공식 대중교통 앱으로 선정

  • 기사등록일 : 2018-08-13



세계 최대 규모의 도시 대중교통 데이터 및 분석 업체이며 세계1위 교통정보 앱인 무빗(Moovit)이 아시안 게임 공식 대중교통 앱으로 선정됐다. 아시안 게임은 2018년 8월 18일부터 9월 2일까지 인도네시아 자카르타와 팔렘방에서 개최된다. 아시안 게임은 올림픽에 이어 두 번째로 큰 종합스포츠 대회로 44개국 팀이 참가하며 3백만명의 팬들이 참여할 것으로 예상된다. 무빗은 안드로이드(Android), iOS 및 웹에서 사용할 수 있는 무료 대중교통 환승 앱으로 82개 나라 2500여개 도시에서 2억명 이상이 사용하고 있다.

아시안 게임 운영위원회(Asiad Steering Committee)는 무빗이 다른 제공업체들과는 달리 자카르타와 팔렘방의 모든 종류의 교통수단에 대해 가장 완벽하고 최신 정보를 제공한다는 점을 들어 무빗을 이번 대회 공식 대중교통 앱으로 선정했다. 경기 기간 동안 무빗은 모든 대중교통 정보 업데이트 및 변경사항을 포함하며 현지 시민과 여행객들에게 모두 이러한 변경사항을 통보한다. 또한 무빗의 앱은 인도네시아어, 중국어(번체 및 간체), 일본어, 태국어, 바하이 말레이어, 타갈로그, 한국어, 힌디어, 러시아어, 아랍어 등 44개 언어로 제공된다. 무빗은 실시간 대중교통 도착 및 경로, 여행 계획, 서비스 알람 및 하차 알람 등이 제공된다. 무빗의 전체 인터페이스와 데이터는 완벽하게 보이스오버/토크백(VoiceOver/TalkBack) 지원되어 시각장애인들도 앱을 사용할 수 있다.

무빗은 사람들이 대중교통을 더 잘 이용할 수 있도록 도시 및 지방자치단체뿐만 아니라 주요 스포츠 대회들과도 협력해왔다. 무빗은 2016 올림픽에서 리우데자네이루의 공식 교통 앱이었으며 UEFA EURO 2016 팬 가이드 앱(Fan Guide App)과 협력해 경기 기간 동안 축구 팬들을 안내했다. 이탈리아의 유명한AS 로마(AS Roma) 축구 클럽은 올해 초 무빗을 글로벌 모빌리티 앱 파트너(Moovit as its Global Mobility App)로 선정했다. 이밖에 100여개의 대회, 개최지 및 관광지들이 무빗과 제휴를 맺고 고객 및 팬들의 대중교통 환승을 지원한다.

스티브 스와시(Steve Swasey) 무빗 부사장은 “아시안 게임 운영위원회는 아시안 게임을 진정한 세계적 수준의 스포츠 대회로 만들 수 있는 최적의 회사와 협력하고 있다”며 “무빗은 팬들이 인도네시아 두 도시에 위치한 여러 경기장에서 경기를 관람할 때 최고의 대중교통을 경험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다. 전세계인들은 매일 무빗을 사용해 교통정보를 얻는다. ‘당신은 타고 우리는 안내한다(You ride, we guide)’”고 말했다.

무빗(MOOVIT) 개요

무빗(Moovit)은 iOS(iOS), 안드로이드(Android) 및 웹(Web)에서 사용할 수 있다.

참고: 아시안 게임 참가국은 다음과 같다

아프가니스탄
바레인
방글라데시
부탄
브루나이
캄보디아
중국
대만
동티모르
홍콩
인도
인도네시아
이란
이라크
일본
요르단
카자흐스탄
쿠웨이트
키르기스스탄
라오스
레바논
마카오
말레이시아
몰디브
몽골
미얀마
네팔
북한
오만
파키스탄
필리핀
카타르
사우디아라비아
싱가포르
한국
스리랑카
시리아
타지키스탄
태국
투르크메니스탄
아랍에미리트
우즈베키스탄
베트남
예멘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www.businesswire.com/cgi-bin/mmg.cgi?eid=51850466&lang=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moovit.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