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드리버, 포드자동차에 OTA 업데이트 솔루션 윈드리버 에지 싱크 공급

  • 기사등록일 : 2018-10-18



IoT 소프트웨어 및 자동차 세이프티 소프트웨어 기술을 선도하는 윈드리버가 17일 포드자동차(Ford Motor Company)에 윈드리버 OTA 업데이트(over-the-air, 무선 업데이트) 기술을 공급했다고 밝혔다.

지능형 커넥티드 차량 기능 탑재를 위한 소프트웨어 프레임워크 '윈드리버 에지 싱크(Wind River Edge Sync)’는 차량 소프트웨어 무선 업데이트 시 데이터 업데이트 사이즈, 전송 시간, 메모리 사용을 최소화할 수 있는 차별화 된 업데이트를 지원한다. 최소한의 업데이트 방식은 잠재적인 비용 절감의 이점을 제공하며, 소비자의 사용 경험을 향상시킨다.

자동차 제조업체들은 OTA 업데이트를 통해 커넥티드 차량에 새로운 기술을 적용할 때 비용 효율적인 업데이트를 안전하고 빠르게 실시할 수 있으며, 소프트웨어 리콜 및 관련 비용을 제거할 수 있다.

마커스 맥캐먼(Marques McCammon) 윈드리버 오토모티브 부문 부사장은 “연결성이 부여된 지능형 차량은 새로운 기능을 적용할 때 복잡성이 대단히 증가하게 된다”며 “소프트웨어는 자동차 업계가 직면하고 있는 이러한 문제에 대한 해답을 제시하며 산업의 변혁을 선도한다. 자동차 제조업체들은 안전성을 확보하는 동시에 지속적인 혁신을 이끌어가야 한다”고 밝혔다.

또한 맥캐먼 부사장은 “이러한 점에서 연속적인 원격의 업데이트는 사용자 만족도 향상을 위한 신기능 제공에 필수적이다”며 “언제나 새로운 혁신을 추구하는 포드와 같은 자동차 제조업체들과의 협력을 통해 효율성과 사용자 경험 향상을 위한 기술 개발을 지속할 계획이다”고 덧붙였다.

윈드리버 에지 싱크는 최초 제품 개발에서부터 차량 수명 전반에 걸쳐 소프트웨어 및 펌웨어에 대한 신속하고 안전하며 안전한 업데이트를 가능하게 하는 원격 OTA 업데이트 및 소프트웨어 라이프사이클 관리 소프트웨어 프레임워크이다. 소프트웨어 관련 업데이트, 보안 취약점 수정 및 기능 관련 리콜을 위한 빠르고 비용 효율적인 솔루션을 제공하며 자동차 제조업체들이 기존 차량 소유 고객들에게 고부가가치의 신기능을 공급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윈드리버는 OTA 업데이트를 포함하여 자동차 소프트웨어에 대한 폭 넓은 포트폴리오를 보유하고 있다. 업계를 선도하는 고성능의 RTOS(실시간운영체제) VxWorks는 최적화된 결정성(determinism)과 응답성(responsiveness)을 보장하며, 세이프티 인증 및 보안 인증 환경에 대한 검증된 전문성을 제공한다.

또한 윈드리버 리눅스(Wind River Linux)를 포함한 커머셜 그레이드의 오픈소스 기술은 세계 정상급의 기술 지원 및 유지 보수 서비스를 통해 혁신을 지속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윈드리버는 항공 전자, 우주, 자동차, 인더스트리얼 등 오류를 고려사항으로 두지 않는 미션 크리티컬 산업에서 필수 시스템의 소프트웨어 통합 및 규정에 대한 폭넓은 경험을 보유하고 있다.

윈드리버 오토모티브 솔루션 및 기술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www.windriver.com/markets/automotive/ 에서 확인할 수 있다.

윈드리버 코리아 개요

윈드리버는 1996년 한국 지사 설립 이후, 한국 내 임베디드 시스템 관련 소프트웨어 및 하드웨어 솔루션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 윈드리버의 제품은 네트워크, 디지털 가전, 산업 및 자동화, 항공우주 및 방위산업, 모바일, 자동차 관련 부분 등의 주요 시장을 비롯한 다양한 분야에서 활용되고 있다. 또한 모바일 분야에서 구글의 OHA (Open Handset Alliance) 멤버 및 MeeGo OSV (미고 상용화 파트너) 로서 많은 휴대용 기기 상용화 경험을 보유하고 있으며 오픈 소스 프로젝트 참여를 비롯한 활발한 활동을 통해 모바일 기술 발전에도 많은 공헌을 하고 있습니다. 윈드리버는 GENIVI 연합의 창립멤버로 미고와 더불어 안드로이드 등 다양한 리눅스 기반의 자동차 플랫폼 분야에서도 활발한 활동을 벌이고 있다. 웹사이트: www.windri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