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장애인복지종합지원센터, 2018 장애인복지공감콘서트 ‘발달장애인과 함께 만들어가는 세상’ 개최

  • 기사등록일 : 2018-10-19



경기도장애인복지종합지원센터(이하 누림센터)가 발달장애인 가족의 공감대 형성 및 정보공유의 장 마련을 위해 ‘2018 장애인복지공감콘서트’를 개최한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광역지역 특성을 감안하여 경기도장애인가족지원센터, 경기북부장애인가족지원센터와 공동주관하며 23일(화) 누림센터, 24일(수) 의정부예술의전당에서 각 1회씩, 발달장애인 가족 및 종사자 등 400명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발달장애인 성교육과 발달장애인의 지역사회활동이라는 2가지 주제로 테마 강연 및 청중과 함께 소통하는 시간인 토크콘서트가 진행될 예정이다.

이번 2018 장애인복지공감콘서트를 통해 꼭 필요하지만 쉽게 이야기 할 수 없었던 발달장애인의 성교육에 대한 가족·종사자의 교육욕구 충족과 지역사회의 일원으로서 발달장애인이 함께 생활하는 사례 공유 등으로 발달장애인 가족·종사자 등 발달장애인과 함께 생활하는 이들에게 실질적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2018 장애인복지공감콘서트는 별도의 신청 없이 참여가 가능하며 자세한 사항은 누림센터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전략기획팀으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경기도장애인복지종합지원센터 누림 개요

누림센터는 장애인의 선택과 권리를 존중하고 만족스러운 삶을 누릴 수 있도록 동반자적 역할 수행과 경기도 장애인복지 발전에 기여하는 허브 기능을 담당한다. 웹사이트: www.ggnurim.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