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픈 파이버, SM옵틱스의 WDM ROADM 채용… 광 네트워크 성능 향상

  • 기사등록일 : 2018-10-22



이탈리아의 전국 규모 통신사업자인 오픈 파이버(Open Fiber)가 SIAE 마이크로엘레트로니카 그룹(SIAE MICROELETTRONICA group) 계열사인 SM 옵틱스(SM Optics)와 광케이블 기간망(fibre backbone)에서 대도시/지방 사이트까지 광케이블을 연결하기 위한 WSS프리 WDM ROADM 기술을 공급, 구축하는 계약을 체결했다. 새로 구축되는 네트워크는 FTTH(가정 내 광케이블)와 FWA(고정형 무선접속)의 통합 전송을 통해 각 가정과 지역 기업체에 초광대역(ultra-broadband) 통신 서비스를 제공하게 된다.

오픈 파이버는 1900만개에 가까운 주택과 건물을 광케이블 통신으로 연결하기 위해 이탈리아 전역에 걸친 광케이블 망을 구축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러한 광케이블 접속 인프라가 구축되면 통신사업자들이 FTTH 광대역 네트워크를 통해 데이터, 게임, 비디오 스트림 및 모바일 연결에서 5G와 사물인터넷(IoT)에 이르는 다양한 차세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된다.

SM옵틱스의 광전송 솔루션은 차지하는 면적이 극히 작으면서 전례 없이 우수한 신축성이 있어서 제한적인 공간 구축과 저전력 소비 문제를 성공적으로 해결해 준다. 특히 독특한 중첩형으로 구성할 수 있어서 오픈 파이버로 하여금 통신량 증가에 따라 투자를 최적화 할 수 있게 한다.

스테파노 시아보니(Stefano Schiavoni) SM옵틱스 영업 담당 사장은 “이 기술은 채널 당 10Gbps에서 최대200Gbps용량을 전송할 수 있어서 오픈 파이버의 현재 가장 빠른 대도시 지역 접속 네트워크 중 하나가 될 가능성이 있다”고 말하고 “오픈 파이버는 우리 회사의 마이크로 노드 기술 덕택에 접속 네트워크에 광 전송망(OTN)과 파장분할 다중(WDM) ROADM 기술을 채용할 수 있었다”고 덧붙였다.

로마노 발루시(Romano Valussi) SM옵틱스 상무 겸 이사회 이사는 “이번 계약은 우리 회사의 분해형(disaggregated) 광 메트로 플랫폼의 우수성을 확인하고 이탈리아 통신 기업의 발전과 이탈리아의 디지털화를 진전시킬 수 있게 하기 때문에 두 배로 중요하다”고 말했다.

SM옵틱스(SM OPTICS) 개요

SM옵틱스는 광섬유 기반 통신의 혁신을 촉진하는 기업으로 검증된 경영진과 광학 분야에서 20년 이상의 경력을 자랑하는 연구개발(R&D) 팀을 바탕으로 포괄적인 전문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SM 옵틱스는 무선 통신 기술 분야의 리더 기업인 SIAE 마이크로엘레트로니카 그룹(SIAE MICROELETTRONICA GROUP)의 일원이다. SM옵틱스는 모그룹의 유산을 활용하는 한편 막강한 네트워크 서비스 모음과 통합 및 설계 능력을 바탕으로 전 세계 시장에서 기회를 포착하고 있다.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www.businesswire.com/news/home/20181018005442/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www.sm-optic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