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레신 ‘피아톤’ 프리미엄 블루투스 이어폰, 2019 CES 이노베이션 어워드 수상

  • 기사등록일 : 2018-11-12



세계적인 음향기기 제조회사 크레신의 음향 전문 브랜드 피아톤(대표 이태윤)의 프리미엄 블루투스 이어폰 ‘BOLT’(볼트, 이하 BOLT)가 세계 최대 가전 전시회인 ‘CES’에서 선정하는 ‘2019 CES 이노베이션 어워드’(CES INNOVATION AWARDS)를 수상했다고 12일 밝혔다.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매년 1월에 개최되는 CES (국제 전자제품 박람회)에서 선정하는 ‘CES 이노베이션 어워드’는 디자이너, 엔지니어, 전문 기자 등 약 50명으로 구성된 심사위원들이 그 해 출시된 제품들 중 가장 혁신적이었던 제품들을 총 28개 부문에 걸쳐 선정하며, 선정된 제품은 2019년 1월에 열리는 CES에서 ‘이노베이션 어워드 쇼케이스’에 전시된다.

피아톤의 BOLT는 지난 10월 세계적인 크라우드 펀딩 사이트인 ‘킥스타터’ 에서 펀딩을 성공적으로 마치면서 이어폰 매니아들 사이에서 호평을 받고 있으며, 이미 아시아 3대 디자인 상 중 하나인 ‘K 디자인 어워드 2018’(K-DESIGN AWARD’18)에서 최고상인 ‘그랜드 프라이즈’를 수상하여 디자인적으로 우수함을 인정받았고, 이번 CES 이노베이션 어워드를 수상하면서 기술면에서도 인정을 받게 되었다.

피아톤의 신제품 BOLT는 세계 최초로 충전 스피커 케이스와 연동되는 완전 무선 이어폰으로써, 이어폰을 충전 케이스에 넣으면 충전기 일체형의 블루투스 스피커에서 본인이 듣고 있던 음악을 여러 사람들과 같이 들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피아톤이 자체 개발한 2세대 밸런스드 아마추어(BA, Balanced Amature) 드라이버가 탑재되어 타사의 완전 무선 이어폰들과 차별화된 사운드를 전달하는데, 세계에서 가장 작은 풀레인지 드라이버이며, 특수 알루미늄 진동판을 사용하여 전 대역 고음질의 해상도를 재생하고 특허 출원중인 신기술을 통해서 외부 충격에 취약한 단점을 보완했다.

BOLT는 피아톤만의 TSD 안테나 기술을 통해서 안정적인 무선연결을 지원하여 음악과 통화를 끊김 없이 즐길 수 있고, 두 개의 고성능 MEMS 마이크를 탑재하여 주변 소음을 걸려주면서 선명한 통화 품질을 제공한다.

Rightfit+ 이어윙은 어떤 상황에서도 안정적이고 편안한 착용감을 제공하며, IPx4 등급의 생활방수 기능이 지원되어서 가벼운 비나 땀에도 문제없이 사용가능 하고, 터치 센서와 두개의 버튼을 각각 탑재하여 볼륨 조절과 곡 넘김 기능도 이어폰 자체에서 컨트롤이 가능하다.

BOLT는 블루투스 5.0을 지원하며, 6.5g의 가볍고 작은 사이즈에도 연속 5시간 사용이 가능하고 충전 스피커 케이스를 통해 3회 더 충전 가능하고 최대 20시간까지 사용가능하며, 급속 충전기능을 통해 15분 충전만으로도 약 1시간을 사용할 수가 있다.

세계 최초로 무선 이어폰 충전기와 블루투스 스피커가 결합되어 있는 ‘충전 스피커 케이스’는 풍성한 베이스 음과 뛰어난 사운드 퀄리티를 제공하며, 94 (가로) X 37 (폭) X 36 mm (세로)의 사이즈는 휴대가 간편하여 언제 어디서든지 충전과 함께 음악을 감상할 수가 있다.

피아톤의 이태윤 대표는 “2008년 피아톤 브랜드 런칭 이후 2011년부터 매년 블루투스 이어폰 출시를 하면서 기존이 틀을 깬 새로운 제품에 대해서 끊임없이 고민해왔으며, 그 결과 혼자 즐기는 이어폰을 여러 사람이 함께 즐길 수 있도록 이어폰과 스피커가 결합된 BOLT를 기획하게 되었다”고 말하며, “BA드라이버를 직접 개발, 생산까지 하면서 독자적인 기술력으로 특허까지 보유하고 있는 기업은 전세계적으로도 손에 꼽을 정도다. 이번에 출시하는 BOLT는 59년 역사의 대한민국 대표 음향기기 전문기업의 모든 노하우를 담아 최상의 음질을 구현하여, 블루투스 이어폰이지만 일반 하이파이 이어폰 애호가들의 입맛도 충분히 만족시킬 수 있다”고 자신했다.

BOLT는 지난달 27일부터 28일까지 코엑스에서 개최한 ‘벅스! 슈퍼사운드 코리아’에서 최초로 실물을 선보인 바 있으며, 현장에서 청음을 한 수많은 음향기기 매니아들로부터 호평을 받은 바 있다.

12일부터 국내 대표적인 크라우드 펀딩 사이트인 와디즈에서 최고 40% 할인된 8만9000원에 펀딩을 시작하며, 제품은 12월 출시 예정이다. 피아톤 홈페이지: www.phiato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