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여성과학기술인지원센터, ‘공학연구팀제’ 여중고생 모집… “공학 인재 육성한다”

  • 기사등록일 : 2019-03-28



한국여성과학기술인지원센터(소장 한화진, 이하 WISET)가 ‘여대학원생 공학연구팀제 지원사업’의 일반과정 연구팀에 참여하여 공학 분야 전공 체험과 연구를 수행할 여중·고생 팀원을 4월 10일까지 모집한다.

올해 대학원생·대학생을 대상으로 선별한 ‘여대학원생 공학연구팀제 지원사업’은 26개의 일반과정 연구팀이 선정되었으며 각 팀에는 중·고등학생 연구팀원이 최대 4명까지 참여할 수 있다.

공학 분야 연구에 직접 참여하고 싶은 고등학교 1∼2학년 여학생이라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며 중학생은 이공계 분야 영재교육을 수료한 3학년에 한해서 신청할 수 있다.

선정된 여중·고생은 대학생, 대학원생과 함께 5월부터 6개월간 공학 연구를 수행하게 된다. 매월 1회 이상 진행되는 연구 활동 외에도 △연구 결과 발표 대회 △산업체 견학 등의 진로체험 활동을 경험할 수 있다.

연구 활동이 종료된 후에는 수료증이 발급되며 10월 결과발표대회에서 우수 연구팀으로 선정되면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상과 WISET 소장상이 수여된다.

2018년 공학연구팀제에 참여한 한 고등학생은 연구과정에서 다양한 기계를 사용하고 만들어 본 경험이 신기했을 뿐만 아니라, 공학진로에 대해서 대학(원)생 언니들이 해준 조언들이 큰 도움이 되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참여를 희망하는 중·고등학생은 WISET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서류를 제출하면 된다.

한국여성과학기술인지원센터 개요

(재)한국여성과학기술인지원센터(WISET)는 여성과학기술인육성및지원에관한법률에 따라 설치된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소관 공공기관으로, 여성과학기술인 활용 및 육성 지원 사업을 수행하고 있다. 주요 사업은 여성과학기술인을 위한 정책/제도 운영, 생애주기별 맟춤형 교육/훈련/연수사업이며, 복권기금의 지원을 받고 있다. 웹사이트: www.wiset.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