픽스업, ‘미니멀, 심플하게’ 사진 공모전 개최

  • 기사등록일 : 2019-09-21



사진작가를 위한 플랫폼 PIXUP 픽스업이 두 번째 사진 공모전 ‘미니멀, 심플하게’를 개최한다.

촬영 기기 관계없이 심플하고 간결한 테마를 지닌 사진이라면 모두 출품할 수 있다. 접수기간은 8월 12일(월)부터 9월 13일(일)까지이며, 픽스업 사이트 무료 회원가입 후 사진을 올린 뒤 필수 태그(PIXUPCHALLENGE_MINIMAL)와 함께 프리마켓에 공유하면 된다. 프리마켓 공유 후, 최대 48시간 이내 심사가 완료되며 승인된 작품 중 13점을 선정하여 9월 15일(화)에 발표한다.

대상 작가 1명에게는 상금 30만원, 은상 작가 2명에게는 상금 각 10만원, 동상 작가 10명에게는 일회용 카메라를 수여한다. 수상 상금은 기타 소득세 22%를 원천공제한 실제 수령 금액이다.

사진 작품은 작가가 직접 촬영하여 저작권을 지닌 작품이어야 하며 어떠한 경우에도 지적재산권 및 초상권을 침해한 콘텐츠는 응모할 수 없다. 픽스업 공모전의 모든 응모작 및 수상작의 저작권은 작가 본인에게 있으며 프리마켓의 모든 콘텐츠는 픽스업 라이선스 하에서 무료로 다운로드 및 사용이 가능하다.

공모전 결과와 무관하게 작가는 본인의 총 작품 다운로드율에 따라 광고 수익의 50%를 활동지원금으로 지급받는다. 또한 픽스업은 프리마켓 서비스 외 갤러리 서비스를 운영한다. 무료로 용량 및 수량 제약 없이 갤러리에 사진을 올리고 언제 어디서나 원본 다운로드를 할 수 있다.

픽스업은 세계 최초로 무료 포트폴리오 서비스와 작가에게 수익을 배분하는 무료 이미지 서비스를 결합하였다며 이번 공모전 ‘미니멀, 심플하게’를 통해 사진 촬영 그리고 사진 공유의 즐거움을 널리 알리고 싶다는 생각을 밝혔다.

비비트리 개요

2012년 11월 창립한 비비트리 주식회사는 전 세계 콘텐츠 제작자로부터 크라우드소싱한 콘텐츠를 라이센싱 및 유통하는 디지털 스톡 콘텐츠 서비스(123RF 코리아, 유토이미지) 그리고 사진작가를 위한 갤러리·무료이미지 플랫폼 PIXUP을 운영한다. 픽스업: thepixup.com/ 웹사이트: thepixup.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