헬리녹스, ‘2019 헬리녹스 전시회’ 개최

  • 기사등록일 : 2019-10-01



세계적으로 인정받고 있는 아웃도어 브랜드 ‘헬리녹스(대표 라영환)’가 3월 15일부터 21일까지 ‘2019 헬리녹스 전시회’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헬리녹스 텐트의 탄생에는 특별한 일화가 있다. 2014년 3월 유저들과의 소통과 재미를 선사하기 위한 목적으로 시작된 ‘헬리녹스 텐트 개발 프로젝트’로 처음 시작되어 헬리녹스 유저들로 구성된 자문위원단의 직접적인 참여를 통해 2015년 5월 헬리녹스의 첫 텐트인 ‘노나돔 4.0(Nona Dome 4.0)’과 ‘알파인돔(Alpine Dome)’이 탄생했다. 이는 처음 개발 단계에서 자문위원단을 위해서만 한정수량 제작하여 판매될 계획이었으나 ‘더 많은 유저들이 텐트를 체험할 수 있으면 좋겠다’는 자문위원단의 건의를 통해 제품화를 결정하게 되었고 2015년 12월 처음 국내 시장에 선보이게 되었다.

첫 출시 이후 기존 텐트의 새로운 컬러 추가와 더불어 텐트 액세서리류인 풋프린트, 이너텐트, 루프를 추가하여 성능을 강화하였고 ‘노나돔 4.0 타프(Nona Dome 4.0 Tarp)’와 ‘노나돔 4.0 베드룸(Nona Dome 4.0 Bedroom)’을 통해 공간의 확장을 가능케 했다. 또한 현재까지 ‘렉타 3.5(Recta 3.5)’, ‘브이타프(V-tarp)’ 등 다양한 형태의 제품군을 통해 그 영역을 확대하며 기술력을 인정받고 있다.

헬리녹스는 이번 전시회를 통해 기존 텐트들과 함께 5가지의 Tactical line 신제품 텐트들을 공개한다.

먼저 ‘택티컬 어택(Tactical Attack)’은 사용인원에 따라 1인용인 ‘솔로(Solo)’와 좀 더 넓은 구조로 신체조건에 따라 2인까지 사용이 가능한 ‘1.5P’ 두 가지로 출시된다. 어택은 싱글월 구조로 설계되었으며 3 layer 원단으로 제작되어 일반적인 싱글월 구조의 텐트들보다 결로현상이 덜하다. 또한 바람에 매우 강한 구조로 설계되어 내풍성이 강하다는 특징이 있다. 가격은 각각 ‘솔로(Solo)’ 61만원, ‘1.5P’는 77만원이다.

‘택티컬 필드(Tactical Field)’도 어택과 마찬가지로 ‘4.0’과 ‘6.0’ 두 가지 크기로 출시된다. 필드 텐트는 공간의 활용을 극대화한 설계로 8~10명이 사용할 수 있을 정도로 넉넉한 내부공간을 자랑하며 구조상 타프나 쉘터로 사용하기 좋은 제품이다.

필드 텐트의 큰 장점으로는 ‘블랙 피그먼트 PU 코팅(이하 피그먼트 코팅)’ 처리된 원단을 사용하여 보다 시원한 내부 환경을 제공한다. 피그먼트 코팅은 태양광의 투과를 억제해 텐트 내부온도를 낮춰주는 효과가 있으며 이는 새로 개발된 신기술은 아니지만 코팅 작업 특성상 햇빛에 투과하여 보았을 때 얼룩이 진 것과 같이 보일 수 있어 그간 많은 브랜드들이 텐트용 원단으로 사용을 꺼려왔다. 하지만 헬리녹스는 ‘택티컬 라인’이라는 특성에 맞도록 미관보다는 기능에 충실한 제품을 만들겠다는 목표로 과감히 이 원단을 사용했다.

또한 헬리녹스는 ‘한국 SGS’를 통해 피그먼트 코팅 원단과 일반 PU 코팅 원단을 대상으로 자외선 차단 지수(UPF)를 비교하는 테스트를 실시하였다. 그 결과, 일반 PU 코팅 원단은 UPF가 약 37.4에 불과한 반면 피그먼트 코팅 원단은 UPF가 2000으로 측정되어 가장 높은 등급인 UPF 50+ 등급을 받았다. 이는 자외선을 99% 이상 차단한다는 의미로 일반적으로 UPF 40 이상이면 높은 차단 등급으로 분류되는 만큼 자외선 차단 효과가 상당히 뛰어난 제품이다.

특히 ‘택티컬 필드 6.0’은 2018년 4월, 세계적으로 가장 공신력을 인정받고 있는 디자인 공모전 중 하나인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Red Dot Design award)’에서 특별상(Honourable Mention)을 수상하기도 하였다. 가격은 각각 ‘4.0’ 60만원, ‘6.0’은 108만원이다.

마지막으로 ‘택티컬 렉타 3.5(Tactical Recta 3.5)’는 위 텐트 제품들에 비해 상대적으로 가볍게 사용할 수 있는 타프로, 택티컬 필드와 동일하게 피그먼트 코팅처리 된 원단을 사용하여 자외선 차단 효과가 뛰어나 넓고 시원한 그늘을 제공한다. 타프폴은 별매이며 가격은 28만원이다.

이와 더불어 4월에는 헬리녹스의 첫 텐트 출시작인 ‘노나돔 4.0(Nona Dome 4.0)’의 ‘블랙’ 버전도 출시를 앞두고 있어 많은 아웃도어 매니아들의 마음을 설레게 하고 있다. 가격은 기존과 동일한 198만원이다.

이번 헬리녹스 전시회는 3월 15일부터 21일까지 7일간 서울 금천구 가산동에 위치한 ‘마리오 아울렛’ 1~2관 사이 야외 행사장에서 진행된다. 운영시간은 오전 10시 30분~오후 9시까지이며 주말인 금~일요일에는 30분 연장 운영된다. 전시회 간 텐트를 비롯하여 다양한 헬리녹스 제품들이 현장에서 한정수량 판매될 예정이며 구매자에게는 구매금액별 사은품을 증정한다.

헬리녹스의 라영환 대표는 “새롭게 선보이게 된 택티컬 라인의 신제품 텐트들은 밀리터리 콘셉트를 선호하는 유저들의 니즈를 반영하였다”며 “앞으로도 끊임없는 연구 개발을 통해 많은 분들이 좀 더 쾌적한 환경에서 아웃도어 활동을 즐기는 데 도움을 줄 수 있도록 좋은 제품으로 보답하겠다”고 밝혔다.

헬리녹스 개요

헬리녹스는 세계 유명 아웃도어 브랜드에 텐트폴을 공급하고 있는 국내 중소기업 DAC가 25년 넘게 축적해온 기술과 경험을 바탕으로 만든 아웃도어 장비 브랜드이다. 등산용 스틱으로 출발해 캠핑의자와 침대 등 아웃도어 가구 라인, 텐트까지 제품 영역을 확대하고 있다. 헬리녹스는 수많은 전문가들에게 명품으로 인정받고 있으며, 끊임없는 개발을 통해 ‘택티컬 라인’, ‘홈, 데코&비치 라인’ 등의 다양한 라인업을 통해 아웃도어의 경계를 넘어 현대인의 다채로운 라이프 스타일을 충족시키는 글로벌 라이프스타일 브랜드로서 발전해 나가고자 노력 중이다. 첨부자료:
190224 2019 ㅎㅔㄹㄹㅣㄴㅗㄱㅅㅡ ㅈㅓㄴㅅㅣㅎㅚ ㅂㅗㄷㅗㅈㅏㄹㅛ.pdf 헬리녹스 인스타그램: www.instagram.com/helinox.kr/ 웹사이트: www.helinoxstor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