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언소스, 2020년 말 미디에이션 트래픽 70% 이상이 인앱 비딩 트래픽일 것으로 전망

  • 기사등록일 : 2020-05-29



모바일 수익화 및 마케팅 분야의 글로벌 선두주자 아이언소스(ironSource)가 자사 인앱 비딩 솔루션 ‘레벨플레이(LevelPlay)’ 업데이트를 28일 발표했다.

아이언소스 레벨플레이와 ‘페이스북 오디언스 네트워크(Facebook Audience Network)' 인앱 비딩 솔루션의 연동으로 미디에이션 관리 모듈을 업그레이드한다.

아이언소스는 레벨플레이에서 페이스북 오디언스 네트워크 베타 서비스(시범 운영)를 개시한다. 이번 연동으로 게임 퍼블리셔는 아이언소스 미디에이션 플랫폼을 통해 업계 최대 비더인 페이스북 오디언스 네트워크를 다른 설정 작업 없이 간편하게 접근할 수 있으며 광고 수익을 극대화할 수 있다. 페이스북 오디언스 네트워크는 퍼블리셔와 개발자가 자신의 모바일 웹·앱에서 페이스북 사용자에게 맞춤형 광고를 게재하기 위해 활용하는 플랫폼이다.

아이언소스는 성장세를 이어 나가기 위해 미디에이션 관리 모듈도 업그레이드했다. 워터폴 관리, 인앱 비딩 최적화, 워터폴 수익화 전략 제어를 모두 한곳에서 수행하도록 새로운 기능과 자동화 서비스를 추가했다. 아이언소스는 올해 말 자사 미디에이션 트래픽의 70% 이상이 인앱 비딩 트래픽이 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아이언소스 제품 개발 솔루션 부사장인 님로드 주타(Nimrod Zuta)는 “아이언소스는 파트너사에게 다양한 인앱 비딩 기회 및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힘쓰고 있다”며 “이번 페이스북 오디언스 네트워크 연동과 업그레이드를 통해 2020년 말에는 아이언소스 미디에이션 트래픽의 대부분이 비딩 트래픽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이어 “최근 업계 글로벌 선두 퍼블리셔 기업들은 페이스북 오디언스 네트워크와 레벨플레이를 활용해 규모를 확장하는 추세”라며 “앞으로도 아이언소스 하이브리드 솔루션을 이용하는 고객들이 더욱 쉽고 빠르게 광고 수익화를 관리하고 최적화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

많은 게임 퍼블리셔와 앱 개발사는 수익화 전략을 테스트하기 위해 비딩과 함께 우선순위 방식인 워터폴을 이용하고 있다. 따라서 워터폴을 관리하고 하이브리드 환경에서 비딩을 지원하기 위해 워터폴을 최적화하는 자동화 솔루션이 요구된다.

아이언소스의 새로운 관리 모듈은 수많은 워터폴 관리 툴을 제공하여 초급 개발자뿐만 아니라 중·고급 개발자까지 모든 레벨의 퍼블리셔를 지원한다. 이번 업그레이드는 △기능이 크게 향상된 자동화 서비스 △맞춤형 워터폴 △더욱 간편해진 설정 제어 △리포팅 접근성 개선 △비딩 측정지표에 대한 투명성 증가 등을 포함한다.

페이스북 오디언스 네트워크 파트너십 총괄책임자인 아밋 보즈와니(Amit Bhojwani)는 “앱 비딩은 더욱 공정하고 개방적이며 효율적인 광고 생태계를 조성한다. 퍼블리셔가 레벨플레이에서 비딩을 통해 수요를 창출할 수 있도록 아이언소스와 손을 잡았다”며 “이번 파트너십으로 퍼블리셔를 위한 공정한 경쟁의 장이 될 수 있으며 각 노출에 대한 최대 광고 수익을 얻어 운영 효율성이 증가하고 비즈니스 영향력을 높일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아이언소스는 앞으로도 다양한 광고 네트워크와의 인앱 비딩 연동을 확대해 나갈 것이며 비딩 참여율을 높이는 지원을 계속하여 파트너사와 모바일 게임 생태계 시너지를 창출할 수 있는 방안을 지속하여 모색해 나갈 방침이다. 웹사이트: www.ironsrc.com/k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