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테디베어협회-케이웨이브컴퍼니-제타버스, 3자 간 전략적 업무 제휴 협약 체결
글로벌 한류 팬 커뮤니티 플랫폼을 개발하는 케이웨이브컴퍼니(대표 윤순직)는 대체 불가능 토큰(NFT) 전문 개발·글로벌 유통사 제타버스, 한국테디베어협회의 Make Smile Teddy와 테디베어·한류 연예인 NFT 콘텐츠 관련 사업 분야에 협력하기 위한 3사 공동 업무 협약을 체결하고, 글로벌 한류 팬을 대상으로 사업을 본격화한다고 3일 밝혔다.
케이웨이브컴퍼니는 2012년 7월 KBS와 공동으로 한류 문화 종합 매거진 ‘케이웨이브(Kwave)’ 창간호를 발행한 뒤 한류 스타 화보와 한류 문화에 대한 트렌디한 정보를 제공하는 대표 한류 매거진이다. 현재 홍콩을 시작으로 동남아, 아랍, 유럽, 남미까지 전 세계 138개국에 배포되고 있다.
올 4월에는 온라인 뉴스 채널인 한류 매거진 뉴스 'KWAV 뉴스’를 오픈했으며, 6월 ‘KWAVE 매거진’ 온오프라인 재창간을 앞두고 있어 글로벌 한류 팬덤의 기대를 모으고 있다.
5월에 출시한 ‘KWAVE 한류 팬 커뮤니티 플랫폼’은 KWAVE 지식 재산권(IP)을 활용한 NFT를 선보인다. 팬들의 특별한 소원을 이뤄주는 서비스는 당첨된 팬들의 소원을 직접 한류 스타들에게 전달되며, 스타가 직접 찾아가 소원을 이뤄주는 프로젝트다.
제타버스는 NFT 제작·글로벌 유통 대행사다. PFP, 2D, 3D, 음원, 음악, 실물 NFT를 제작·민팅하는 전문 기업으로 글로벌 30여 곳의 NFT 마켓플레이스에 판매 대행을 진행하고 있다.
한국테디베어협회는 서구에서 120년 넘게 이어진 테디베어 문화를 한국에 정착하기 위해 현 협회장인 원명희 회장이 1999년 설립한 단체다. 제주도, 경주 등에 테디베어 전시관을 만들었고 이영애, 김연아, 비, 서현 테디베어 등 유명 인사 테디베어를 제작했다.
한국테디베어협회는 테디베어가 단순히 인형 만들기 강좌나 아이들 장난감을 넘어 콘텐츠와 문화로 인정받을 수 있도록 다양한 분야로 영역을 넓히고 있으며, 테디베어의 사랑과 나눔의 정신을 알리고 있다.
3사는 이번 파트너십을 계기로 테디베어와 한류 연예인 NFT 콘텐츠의 시너지를 통해 이와 연계된 공익사업 및 K-테디베어와 한류를 알리기 위한 다양한 사업을 펼칠 예정이다.
제타버스, 케이웨이브컴퍼니는 한국테디베어협회의 테디베어 콘텐츠와 함께 KWAVE가 수년간 쌓은 글로벌 연예인 콘텐츠 IP 및 블록체인 비즈니스에 대한 노하우를 바탕으로 신뢰하는 NFT 시장을 열어나갈 것이라며, 이번 한국테디베어협회와 제휴를 시작으로 NFT 시장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분야의 제휴가 이뤄질 것이라고 밝혔다.
케이웨이브컴퍼니 개요
케이웨이브(KWAVE) 한류 뉴스&매거진으로, K WAVE는 2012년 7월 KBS와 공동으로 K WAVE 매거진 창간호를 발행했다. 한류 스타 화보와 한류 문화에 대한 트렌디한 정보를 제공하며 홍콩을 시작으로 동남아, 아랍, 유럽, 남미까지 전 세계 138개국에 배포된 글로벌 최대 한류 매거진 브랜드다. 2022년 K WAVE는 10여 년간 한류의 글로벌화를 추진하며 쌓아온 Know-How와 미디어 콘텐츠(사진, 인터뷰, 동영상 등)들을 활용한 K WAVE 플랫폼을 출시해 아티스트와 팬들을 기반으로 한류 콘텐츠 제작자와 소비자들이 만들어가는 창조적 생태계에 이바지할 예정이다.
웹사이트: www.kwave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