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네틱스의 InfiniDrive HMX3000 변속기, SAIC의 미 해병대 차량 생산 프로그램 하청업체로 선정

  • 기사등록일 : 2017-10-20



키네틱스 드라이브 솔루션즈(Kinetics Drive Solutions)가 미 해병대의 수륙양용공격차량(AAV) 생존성 업그레이드(SU) 프로그램의 생산 및 배치 단계로 진입하는데 SAIC(Science Applications International Corp.)의 하청업체로 선정됐다.

SAIC는 해병대를 위해 추가 AAV SU 차량을 공급하는 소규모 초기생산(LRIP) 옵션에 따른 사업을 수행하기로 했다. AAV SU는 키네틱스의 최첨단 무한 무단변속기를 장착한 최초의 전투용 차량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이번 SAIC와의 협업을 통해 키네틱스가 특수 제작한 MD500 수상 발진 엔진과 InfiniDrive HMX3000 변속기가 도입될 것이며 이를 통해서 미 해병대 AAV SU 차량의 수상 및 육상 작전능력을 크게 향상시킬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한편 무한 무단변속기 기능은 트랙의 속도를 엔진 속도와는 무관하게 향상시킬 수 있어서 차량이 수상에서 육상으로 이동할 때 특히 유용하게 활용될 수 있다. 차량이 수상에 있을 경우 변속기는 자동으로 연결이 차단되고 대신 MD500 엔진이 AAV SU 차량을 구동시켜 보다 신속한 상륙 작전을 가능케 한다.

HMX3000 변속기의 핵심 부품은 키네틱스가 자체 개발한 통합펌프 모터(IPM)와 변속기 조정시스템으로서 이를 통해 효율적이고 높은 파워의 변속기 구동력을 제공할 수 있게 된다. 키네틱스의 지능형 변속기 조정 기능은 또 엔진의 운전 커브에 맞춰져서 차량의 속도에 따라 최적의 효율을 낼 수 있도록 설계되었다. 변속기의 전자 및 기계식 컨트롤 시스템은 추후 해병대에서 AAV SU 차량을 원격조종 또는 무인자동차 방식으로 전환할 경우 손쉽게 업그레이드 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다.

제이슨 림(Jason Lim) 키네틱스 CEO는 “SAIC가 해병대 프로젝트에서 우리와 계속 같이 일하기로 결정하여 매우 기쁘다”고 말했다. 그는 “우리는 이 협업에 대해 자랑스럽게 생각하고 있으며 우리 HMX3000 변속기 제품에 대해 신뢰를 보내준 것에 대해 감사한 마음을 금치 못하고 있다”며 “이 제품은 군사용 HMX 변속기 제품군 중에서 최신 상품에 속한다”고 설명했다. 이어 “이는 차량 조립업체 및 OEM 업체들이 전세계에 걸쳐 저렴한 비용으로 높은 신뢰성을 자랑하는 우리 제품에 대해 선택을 해준 덕택이라고 본다”고 덧붙였다.

키네틱스(Kinetics) 개요

키네틱스 드라이브 솔루션즈는 다양한 분야에 걸친 전문 기능을 갖춘 엔지니어링 회사로서 자동차 부문 지능형 드라이브 시스템 및 컨트롤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키네틱스의 엔지니어링 팀은 세계적인 장비제조회사, 방위산업체, 부품제조업체 등을 위해 커스텀 드라이브 솔루션을 제공해왔다. 키네틱스는 ST 엔지니어링(ST Engineering)의 자회사로서 육상운송 시스템 사업부의 한 부분이다.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www.KineticsDrive.com) 참조.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www.businesswire.com/news/home/20171018005162/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www.KineticsDriv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