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씨디지텍, Window MR 기반의 삼성 HMD 오디세이 출시

  • 기사등록일 : 2017-11-22



삼성 노트북 온라인 공식 지정점 엔씨디지텍(대표 진건도)이 삼성 HMD 오디세이(XQ800ZAA-HCKR)의 공식 론칭을 21일 발표했다.

마이크로소프트와 삼성전자가 협업하여 개발한 삼성 HMD 오디세이 XQ800ZAA-HCKR은 간편한 설치와 높은 해상도가 강점이다. AR(증강 현실)과 VR(가상현실)을 통합하는 중간 단계의 기술인 MR(Mixed Reality)을 구현했으며, 윈도우 10만 깔려 있으면 어디서든 작동이 가능하다.

3.5형 듀얼 AMOLED 디스플레이와 최대 2880x1600의 높은 해상도를 통해 생생하고 현실감 넘치는 뷰를 제공하고, 하만의 프리미엄 오디오 브랜드인 AKG 헤드셋을 탑재하여 360도 사운드를 제공한다. 또한 착용감이 뛰어나고 트래킹이 빨라 사용자 편의성까지 갖추고 있다.

기존의 VR 기기가 게임 기능에 국한되어 있다면 이번 윈도우 MR 기기는 클리프 하우스(Cliff's house)라는 가상공간 속에서 게임은 물론 웹 서핑, 영화 감상, 스카이프를 통한 영상 통화 등 실제 현실과 같은 활동이 가능하며, MR 기기의 화면을 노트북 화면을 통해 다른 사용자가 그대로 볼 수도 있다.

내장된 트래킹 센서로 컨트롤러와 공간을 인식하기 때문에 센서와 케이블을 번거롭게 설치할 필요가 없으며, HMDI 케이블과 USB 3.0 케이블을 연결하는 것만으로 간단하게 세팅이 완료 된다. 더욱이 사용자가 공간을 원하는 만큼 설정할 수 있기 때문에 원하는 환경에 맞게 이용할 수 있다.

아직 한국어 MR 콘텐츠는 50개 내외로 적은 수준이지만 Steam 플랫폼 VR 카테고리의 95%를 사용할 수 있으며 개발자 환경이 편리하여 앞으로 더 많은 콘텐츠를 이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삼성 HMD 오디세이는 지마켓을 통해 론칭되며 이를 기념하여 21일부터 30일까지 스마일 캐쉬 2만점을 지급한다. 카드사에 따라 최대 20개월까지 무이자 할부도 가능하다.

엔씨디지텍은 이번 행사가 MR 기기에 관심이 많았던 소비자 및 VR방 등에서 대량 구매를 염두에 두고 있었던 이들에게 좋은 소식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자세한 사항은 엔씨디지텍으로 문의 가능하며 구매는 웹사이트를 참조하면 된다.

엔씨디지텍 개요

삼성 노트북 온라인 지정점인 IT 전문 유통기업 엔씨디지텍은 IT 전문 유통 인재 양성과 글로벌 인프라 구축, IT 유통의 대표자로의 면모를 갖춰가고 있다. 현재 삼성노트북, 데스크탑 등 삼성 IT 제품군의 온라인 유통을 통해 점유율을 지속적으로 선점하고 있으며 다양한 마켓 채널을 확장하고 있다. 앞으로도 IT 시장을 선점해 나아갈 것이며 다양한 판매채널을 지속적으로 개척해 나감으로서 온/오프라인의 최강자로서의 면목을 지켜 나갈 것이다. 웹사이트: goo.gl/WjWWmj