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리디아이에이치, 2회 연속 소비자중심경영 인증 획득

  • 기사등록일 : 2017-12-21



스마일캣과 비즈하우스를 운영하고 있는 종합 인쇄 전문 기업 미리디아이에이치가 15일 서울 엘타워에서 열린 ‘2017년 하반기 소비자중심경영(CCM) 인증서 수여식 및 10주년 기념식·세미나’에서 2회 연속 소비자중심경영(CCM: Consumer Centered Management) 인증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소비자중심경영’ 인증은 소비자 관점에서 기업이 수행하는 모든 경영활동을 구성하고 지속적으로 개선하고 있는지를 한국소비자원이 평가하고 공정거래위원회에서 인증하는 제도이다. 인증 획득 기업을 대상으로 2년에 한 번 재인증을 실시한다.

미리디아이에이치는 2015년 CCM체제를 기업 경영에 도입한 이후 온라인 동종 업계 최초로 CCM 인증을 받은 바 있으며, 제품 기획에서부터 고객 응대 및 고객 편의 서비스 개선까지 전 비즈니스 단계에서 소비자를 최우선으로 삼는 경영활동을 위해 ‘고객의 소리’(VOC: Voice Of Customer)를 적극적으로 활용하여 올해 하반기 CCM인증 평가에서도 재인증을 받았다.

특히 소비자가 직접 쉽고 빠르게 디자인작업을 할 수 있도록 셀프 디자인 편집 솔루션인 ‘스마일캔버스’를 자체 개발하여 온라인 인쇄출력 브랜드 비즈하우스와 포토북 전문 브랜드 스마일캣을 통해 고퀄리티 디자인 템플릿을 무료로 제공한다는 점에서 높은 고객만족을 이끌고 있다.

미리디아이에이치 강신원 경영전략실 매니저는 “이번 CCM 재인증을 받아 더욱 발전적인 소비자중심경영을 위해 소비자 불만에 대한 사전 예방과 사후 관리를 넘어 지속 가능한 고객 행복을 실현하고자 끊임 없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스마일캣: www.smilecat.com비즈하우스: www.bizho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