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이디온라인, 30일 정기주주총회 개최… 전자투표제 및 전자위임장제도 도입

  • 기사등록일 : 2018-03-21



와이디온라인(각자대표 김남규·변종섭)이 15일(목)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시스템(DART)를 통해 주주총회 소집을 공고하고 이달 말 개최 예정인 정기주주총회에 대한 전자투표제와 전자위임장제도를 도입한다고 밝혔다.

이번 전자투표제와 전자위임장제도 도입은 섀도보팅(의결권 대리행사제도) 폐지에 따른 혼란을 막고 일반 주주들의 주주권 보호 및 주주총회 참여 독려를 위해 결정됐다.

섀도보팅은 주주총회에 참석하지 못한 주주를 대신해 참석 주식수의 찬반비율대로 의결권을 대리 행사하는 제도로, 대주주의 의견만으로도 안건이 쉽게 통과될 수 있다는 문제점이 제기되어 지난해 말 완전히 폐기됐다. 이에 따라 일반 소액주주들도 주주권을 내세워 회사의 의결에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으며 와이디온라인을 비롯한 일부 기업들이 주주권익을 강화하기 위해 전자투표제와 전자위임장제도를 적극적으로 진행하고 있다.

30일 진행하는 정기주주총회는 제21기 재무제표 승인 및 감사 선임의 건 등이 부의안건으로 상정되며 감사 선임의 건의 경우 대주주 의결권이 3%로 제한돼 남은 의결정족수 22%가 확보돼야 안건이 통과할 수 있다.

정기주주총회는 서울시 강남구 학동로에 위치한 와이디온라인 본사에서 진행되며 일반 주주는 주주총회에 참석하지 않아도 전자투표를 통해 간편하게 의결권을 행사할 수 있다.

전자투표는 오늘 오전 9시부터 29일(목) 오후 5시까지 한국예탁결제원(KSD) 전자투표시스템을 통해 참여할 수 있으며 대부분의 증권사 홈트레이딩시스템(HTS)을 통해서도 자세한 설명을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이번 와이디온라인 신규 감사 후보로 선정된 김근배 후보자는 삼성SDI 상무, 삼성메디슨 경영혁신팀장을 역임했다. 웹사이트: www.ydonlin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