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중앙청소년수련원, 화재진압 합동소방훈련 실시

  • 기사등록일 : 2018-10-22



국립중앙청소년수련원(원장 이교봉)은 화재발생이나 긴급 상황 발생 시 청소년과 청소년지도자에게 안전한 체험활동 공간제공을 위하여 전 직원이 참여하는 화재진압 합동소방훈련을 실시했다고 22일 밝혔다.

훈련은 수련원 생활관에서 화재와 같은 갑작스런 위기 상황이 발생하였을 때 인명과 재산 피해를 줄이고 안전하게 대피하기 위하여 시나리오 없이 이뤄졌으며 천안동남소방서 독립119안전센터와 합동으로 진행됐다.

직원들은 청소년생활관에서 떨어진 본관에 근무하며 화재 사이렌과 동시 신속하게 화재 현장에 투입되어 화재진화와 구조 활동을 하였다.

천안동남소방서 독립119안전센터 명재성 센터장은 “화재가 발생하였을 때는 소화기 사용이 중요하다. 신속하게 소화기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평소 실전같은 훈련이 중요하다”고 말했다.

수련원 전 직원은 자위소방대에 편성됐으며 소화기와 소화전사용법, 응급구조, 자동제세동기사용법 등 교육을 받으며 재난사고 상황에 철저히 대비하고 있다.

수련원은 매년 17만여명이 방문하는 청소년체험활동 시설이므로 재난사고와 같은 상황이 발생하였을 때 인명 및 재산 피해를 줄이는 대처 능력을 반드시 갖춰야 한다.

국립중앙청소년수련원 전명기 본부장은 “이번 훈련으로 화재 발생 시 초기 대응 능력이 향상됐길 바란다. 평소 화재예방을 위하여 최선을 다해주길 바란다”며 “우리 수련원은 청소년을 위하여 사고없는 안전한 수련원이 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웹사이트: nyc.kywa.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