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들섬, 2월 25일까지 2021년 ‘노들버스커’ 참가자 모집

  • Date : 2021-02-15

복합문화공간 노들섬이 2월 25일까지 ‘노들버스커’의 2021년 상반기 참가자를 모집한다. 노들버스커 사업은 노들섬에 등록된 버스킹 뮤지션을 대상으로, 노들섬 내 스튜디오 공간 지원을 비롯해 여러 음악적 협업 지점을 지원하며 노들섬을 채울 음악을 함께 만들어나가는 취지로 기획됐다. 버스킹이 가능한 모든 장르의 뮤지션 및 레이블이 모집 대상이다. 노들버스커 뮤지션으로 선정 시 △버스커 전용 스튜디오 공간 사용 △리허설 스튜디오 사용 지원 △버스킹용 음향 장비 대여 △라이브 영상 제작 지원 등 버스커의 음악 활동을 위한 다양한 ...


2020 연극의 해, 공연 단체 800곳에 방역 물품 지원

  • Date : 2021-02-15

2020 연극의 해 집행위원회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침체한 연극계를 응원하고 안전한 공연 예술을 위해 ‘방역 물품 지원’을 진행했다고 9일 밝혔다. 코로나로 힘든 시간을 보내는 공연 예술계는 철저한 방역 및 거리 두기로 지금까지 극장 내 2차 감염이 단 한 번도 발생하지 않았으며, 공연예술인들의 노력으로 ‘안전한 공연장’에 한 발짝 다가갈 수 있었다. 2020 연극의 해 집행위원회가 이러한 상황 속에 진행한 방역 물품 지원은 2020 연극의 해 공식 SNS와 각 공연 예술 협회들을 통해 사전 신청을...


박영사, 멤버십 운영 지침서 ‘멤버십 전략’ 출간

  • Date : 2021-02-05

출판사 박영사는 ‘CRM과 마케팅의 콜라보, 멤버십 전략(저자 박대윤, 김형수)’을 출간했다고 4일 밝혔다. 최근 대형 포털의 참여로 기업 간 멤버십 경쟁이 주목받고 있다. 매월 일정 금액을 지불하는 고객에게 여러 가지 혜택을 제공하는 방식으로 고정 고객 확보(Lock-In)에 나선 것이다. 신규 고객 확보 및 기존 충성 고객층의 유지는 곧 매출 상승으로 이어지기 때문에 차별화된 혜택을 위해 제휴처를 확대하는 등 멤버십 운영에 열중할 수밖에 없다. 단지 구매고객에 대한 사은 활동이나 판촉 활동 정도로만 여겨졌던 멤버십 프로...


예스24, 주식 전문가 염승환의 주린이 위한 참고서 ‘주린이가 가장 알고 싶은 최다질문 TOP 77’ 2주 연속 1위 등극

  • Date : 2021-02-05

예스24 2월 1주 종합 베스트셀러는 주식 전문가 ‘염블리’ 염승환의 주린이를 위한 참고서 ‘주린이가 가장 알고 싶은 최다질문 TOP 77’이 2주 연속 1위에 등극했다. 어른을 위한 힐링 판타지 소설 ‘달러구트 꿈 백화점’과 마우로 기예 와튼스쿨 교수의 미래 전망서 ‘2030 축의 전환’도 2주 연속 2위와 3위를 기록했다. 국민 육아멘토 오은영 박사의 자녀교육서 ‘어떻게 말해줘야 할까’는 두 계단 상승해 4위를 차지했고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작가 박완서의 10주기 기념 에세이 ‘모래알만 한 진실이라도’가 다섯 계단 올라 5위...


좋은땅출판사, ‘학교에 간다 바람이 분다’ 출간

  • Date : 2021-02-05

좋은땅출판사가 ‘학교에 간다 바람이 분다’를 출간했다. 저자는 교육대학을 졸업한 후 교사가 됐고 21년쯤 교사 생활을 하다 장학사가 됐다. 그렇게 장학사에서 교감, 다시 장학사, 교장, 장학관, 교육장을 지내다 마지막은 학교 현장에서 교장으로 42년간의 교직 생활을 마무리했다. 교직에서 기쁨, 힘듦, 좌절, 성취 등 많은 경험을 했다. 그렇게 퇴임을 앞두고 한발 물러서서 교육을 바라보니 학교가 어떤 존재였는지 보이기 시작한다. 심학경 저자는 “일에 치여 허둥지둥 앞만 보고 달려온 줄 알았지만 그때마다 필연적인 만남이 있었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