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엔, 영실업 인수 “유아동 콘텐츠 비즈니스의 새로운 변화 이끌어 나갈 것”

  • Date : 2020-08-31

교육출판전문기업 미래엔이 완구 콘텐츠 전문기업 영실업을 인수했다고 31일 공식적으로 밝혔다. 미래엔은 8월 27일 홍콩계 사모펀드(PEF) 퍼시픽얼라이언스그룹(PAG)과 영실업의 지분 100%를 인수하기 위한 주식매매계약(SPA) 체결을 완료했다. 이로써 미래엔은 코로나19 등의 어려운 상황에도 불구하고 2019년 10월부터 진행해 온 영실업 인수 과정을 최종 마무리했다. 1980년 설립된 영실업은 국내 1위 토종 완구 기업으로 40여년간 자체 완구 캐릭터와 순수 국내기술로 TV 애니메이션을 제작해왔으며 ‘콩순이’, ‘시...


아카데미과학, 로보카폴리 10주년 기념 ‘한정판 다이캐스팅 골드에디션’ 9월 이후 발매 예정

아카데미과학이 2020년 로보카폴리 10주년을 기념해 9월 이후 한정판 다이캐스팅 에디션을 발매할 예정이다. 2011년 2월 28일 EBS를 통해 처음 소개된 로보카폴리는 이후 메인 완구사 아카데미과학이 운영하는 완구의 SKU만 100종이 넘을 정도로 3~5세 유아 시장에서 견고한 위치를 다졌다. 로보카폴리 10주년을 맞은 2020년 로보카폴리 원작사 로이비쥬얼은 로보카폴리 신작 애니메이션 ‘쏭쏭뮤지엄’ 방영을 앞두고 있다. ‘쏭쏭뮤지엄’은 7월 2일 EBS에서 첫방송되며 매주 목요일, 금요일 오전 9시 방영할 계획이다. ...


프리미엄 다이어리 꾸미기 페어 ‘다꾸페’ 1주년 기념 썸머투어 6월 25일부터 개최

  • Date : 2020-06-20

백화점 마케팅 및 프로모션 전문기업 마케팅앤컴퍼니가 2019년 5월 만든 프리미엄 테마 페어 플랫폼 브랜드 ‘마켓 카리브’는 다이어리 꾸미기와 관련해 6월 말부터 국내 최초로 SNS 인기 일러스트 다이어리 꾸미기 작가 400여팀이 함께해 전국 10개 지역을 순회하는 ‘다이어리 꾸미기 페어(이하 ‘다꾸페’)’를 개최한다. 2019년 6월 말 부산에서 처음 개최된 다꾸페는 20~30대 여성을 중심으로 다이어리 꾸미기(이하 ‘다꾸’) 문화 확산이라는 새로운 트렌드를 만들었으며, 밀레니엄 및 Z세대의 ‘소확행’ 그리고 ‘가심비’ 문화...


제암리3.1운동순국기념관, ‘집콕’하며 즐길 수 있는 페이퍼아트 도안 및 보드게임 무료 제공

  • Date : 2020-06-10

화성시문화재단(대표이사 최형오) 제암리3.1운동순국기념관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으로 지친 일상을 달래기 위해 6월 10일(수)부터 집에서 즐길 수 있는 ‘집콕 콘텐츠’를 무료로 제공한다. 이번에 제공하는 집콕 콘텐츠는 코로나19 확산 사태의 장기화에 따라 집에서 쉽게 체험할 수 있는 <화성독립운동가 페이퍼 아트>와 보드게임 <사강시장 가는 길>로 구성되어 있다. 이 콘텐츠는 화성 독립운동을 이끈 인물들을 기반으로 하여 제작되었으며 집에서 재미있게 즐기면서도 화성 독립운동의 의미를 되...


지나월드, 히트 상품 맞춤형 육아 필수 아이템 ‘뽀로로 빅 집게 운전놀이’ 재입고… “입고 소식에 관심 집중”

  • Date : 2020-06-03

유아용 교육놀이 완구 제조 전문업체인 지나월드는 6월 첫 주 ‘뽀로로 빅집게 드라이빙 운전놀이’가 재입고됐다고 밝혔다. 뽀로로 빅집게 드라이빙 운전놀이는 18개월 이상 영유아를 타깃으로 본체를 카시트나 이동식 유모차에 부착해 이동과 수납이 편리한 신개념 멀티 역할 놀이 완구이다. 또한 뽀로로 빅집게 드라이빙 운전놀이는 핸들의 유격이 360도로 자유로워 소근육 발달을 도우며, 뽀로로 노래 4곡을 수록해 다양한 감성 놀이가 가능한 제품으로 매 시즌 품절 대란을 겪었던 지나월드의 효자 상품이다. 지나월드 마케팅 담당자는 “최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