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카데미과학, ‘크리에이터 만들기 콘테스트’ 개최

  • Date : 2020-01-02

아카데미과학(대표 김명관)은 ‘1인 크리에이터’를 꿈꾸는 아이들을 위한 제품인 ‘크리에이터만들기 시리즈’를 12월 출시했다. 크리에이터만들기는 EBS 간판 프로그램인 ‘생방송 톡!톡! 보니하니(이하 보니하니)’의 MC 채연과 컬래버레이션 하여 보니하니와 함께하는 크리에이터만들기 초급과 중급 2종으로 출시되었으며, 촬영 보조 장비와 가이드북으로 구성, 누구나 쉽게 나만의 영상을 기획하고 업로드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제품 출시와 함께 아카데미과학은 신인 유튜버를 독려하기위한 이벤트인 ‘크리에이터 만들기 컨테스트’를 개최한다....


키드크래프트, 최고재무책임자에 토드 윗벡 임명

  • Date : 2020-01-01

키드크래프트(KidKraft)가 재무 및 기업 발전 분야에 30여년간의 경험을 가진 경륜 있는 토드 윗벡(Todd Whitbeck)을 최고재무책임자(CFO)로 임명했고 이는 즉시 유효하다고 28일 발표했다. 윗벡은 키드크래프트를 소유하고 있는 사모형 투자 회사인 미드오션 파트너스(MidOcean Partners)에서 성공적으로 일한 것을 비롯해 공공 및 개인 기업에서 쌓은 다양한 경험을 통해 재무 전문지식과 사업 운영 역량에서 입증된 실적을 갖고 있다. 그는 키드크래프트가 완구 및 아동용품 산업 분야에서 50년 동안 축적한 ...


제8회 메이커 페어 서울 2019, 성황리 종료

  • Date : 2020-01-01

10월 19, 20일 이틀간 문화비축기지(마포구 성산동)에서 만드는 사람들의 축제 ‘메이커 페어 서울 2019’가 관람객 1만60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성황리에 종료됐다. 올해로 8회째를 맞이하는 메이커 페어 서울은 블로터앤미디어가 주최하고 중소벤처기업부와 창업진흥원 후원하는 행사로 역대 가장 큰 규모로 치러졌다. 특히 이번 행사는 개최 전부터 전시자와 관람객의 뜨거운 관심을 받았다. 지난해보다 20% 증가한 역대 최대 규모의 전시자가 몰렸고, 관람객 역시 사전 예약자가 무려 5000명에 달했고 그 결과 1만6000여명...


2019 국립극장 ‘취미의 계절-겨울’ 프로그램 개설

  • Date : 2020-01-01

국립극장(극장장 김철호)은 ‘2019 취미의 계절-겨울’ 프로그램을 11월 14일(목)과 11월 21일(목) 국립극장 내에서 개최한다. ‘취미의 계절’은 계절별로 주제를 선정하고 주제에 맞는 전통 예술과 전통 공예를 직접 배워보는 일반인 대상 예술교육 프로그램이다. 이른바 ‘워라밸(work&life balance)’을 중시하는 현대인의 여가 경향에 맞춰 기획된 교육인데, 평일 저녁시간을 활용하는 일일 프로그램으로 일상 속에서 전통문화를 짧고 굵게 체험해볼 수 있어 인기가 높다. ‘취미의 계절’은 올해 5월에 신설되어 봄, 여...


담화관, 오프라인 영화모임 유료 가입자 500명 돌파

  • Date : 2020-01-01

오프라인 영화모임 스타트업 담화관(대표 장건혁)은 2019년 10월 출시 후 한 달 만에 유료 가입자 500명을 돌파하며 업계에 신선한 바람을 일으키고 있다고 밝혔다. 다양한 모임 서비스의 범람 속에서 담화관은 ‘영화’라는 확실한 콘텐츠로 차별성을 만들고 있다. 하나의 영화를 주제로 모임이 개설되며, 고객들은 해당 영화를 각자 관람하고 모여 본인들의 생각과 취향을 나눈다. 영화에 대한 이야기로 시작한 모임은 자연스럽게 삶에 대한 이야기로 이어지곤 한다. 여가 시간은 증가하고 인적 교류는 감소하는 현실 속에서 다양한 살롱 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