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체인 기반 공유테크 서비스 업체 버즈링크(대표 이상화)가 추천 링크 공유만으로 리워드 받을 수 있는 신개념 앱테크를 선보인다. 공식 론칭은 2021년 2월로 이를 앞두고 10일부터 31일까지 사전모집 이벤트를 진행한다. 버즈링크는 추천 링크를 공유한 사용자들에게 리워드를 지급하는 블록체인 기반 탈중앙화 애플리케이션(디앱·DApp)으로 사용자들은 다양한 콘텐츠나 서비스를 친구에게 추천하고 추천인이 목표 행동(가입 구매 설치 재생 등)을 하면 리워드를 받을 수 있다. 공유받은 친구가 다른 친구에게 2차로 공유해 목표 행동으로...
리워드 광고 플랫폼 전문 기업 버즈빌이 ‘웹어워드 코리아 2020’에서 ‘웹·광고 에이전시 분야’ 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올해 17회를 맞이한 웹어워드 코리아는 한 해 동안 새롭게 개발되거나 개편된 웹사이트 가운데 비주얼 디자인, UI 디자인, 기술, 콘텐츠, 마케팅, 서비스 측면에서 가장 혁신적이고 우수한 웹사이트를 선정하는 국내 최고 권위의 우수 웹 평가 시상식이다. 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KIPFA)가 주최하고, 국내를 대표하는 웹 전문가 4000명이 평가위원단으로 참여한다. 이관우 버즈빌 대표는 “국내 최고 웹 전문...
에릭슨은 최근 발행한 에릭슨 모빌리티 보고서(Ericsson Mobility Report)를 통해 2026년 모바일 가입 10건 중 4건이 5G가 될 것으로 예측했다. 가입건수와 인구 커버리지 측면 모두에서의 현재 5G 상승세는 5G가 그 어떤 세대의 모바일 기술보다 빠르게 구현되고 있음을 보여준다. 이 보고서는 2020년 말까지 전 세계 인구의 15%인 10억명 이상의 사람들이 5G 서비스 지역에 거주할 것으로 예상했다. 2026년에는 전 세계 인구의 60%가 5G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으며 5G 가입건수는 35억에 이를 것...
SK텔레콤(대표이사 사장 박정호)이 인공지능 서비스 ‘누구(NUGU)의 음성 안내를 인기 스타의 목소리로 이용할 수 있는 ‘누구 셀럽(NUGU celeb)’ 서비스를 출시한다고 11일 밝혔다. 이번에 선보인 ‘누구 셀럽’은 누구의 음성 답변을 스타의 목소리로 전하는 ‘누구 셀럽 : 보이스’와 스타의 목소리로 알람을 들려주는 ‘누구 셀럽 : 알람’ 두 종류다. SKT는 SM엔터테인먼트와 협력을 통해 ‘누구 셀럽’에 인기 스타 3명(EXO 백현·Red Velvet 조이·NCT태용)의 목소리를 적용했다. SKT는 이용자들이 ...
글로벌 컨슈머 노트북 및 게이밍 노트북 시장 리딩 브랜드인 ASUS(에이수스)가 블리자드 인기 게임 3종을 유명 게임 인플루언서 24인이 함께 플레이하는 대규모 e스포츠 대회 ‘블리자드 철인 3종 경기(BLIZZARD Triathlon)’에 공식 후원사로 참여한다. ASUS가 공식 후원사로 참여한 블리자드 철인 3종 경기는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의 인기 게임인 ‘오버워치’, ‘하스스톤’,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 경기를 모두 관전할 수 있도록 블리자드에서 마련한 e스포츠 대회다. 각 종목을 대표하는 24인의 유명 게임 인플루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