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로 실내 활동이 늘어나면서 국내 스마트폰 이용자들의 모바일 앱 이용 시간이 전보다 4시간가량 늘어났다는 조사 결과가 나왔다. 마케팅·빅데이터 분석 전문기관 NICE디앤알(대표 강용구)은 자사의 모바일 앱 분석 서비스 앱마인더(appminder)에서 스마트폰 이용자들의 앱 로그데이터를 분석한 결과를 14일 공개했다. 분석 결과에 따르면 국내에서 코로나19 확진자가 처음 발생한 1월 넷째 주 스마트폰 이용자들의 평균 앱 이용 시간은 26시간 22분으로 집계됐다. 하지만 코로나19가 한창 확산 중이던 3월 셋째 주에는 ...
LG전자가 4G 폴더폰 ‘LG 폴더2’를 출시한다. 장노년층과 유소년층 그리고 단순한 기능을 선호하는 계층이 주요 고객이다. 17일 국내 이동통신 3사를 통해 판매되며 출고가는 19만8000원이다. LG 폴더2는 장노년층과 유소년층 그리고 단순한 기능을 선호하는 고객에게 유용한 ‘SOS키’, ‘AI 음성 서비스’ 등을 탑재한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제품 후면에 탑재된 SOS키는 1.5초 안에 빠르게 3회 누르면 사전 등록된 번호로 전화해 준다. 동시에 위치 정보도 문자로 전송한다. 보호자들과 물리적으로 멀어져 위험한 상황...
SK텔레콤(대표이사 사장 박정호)이 5G시대를 맞아 간편결제가 가능한 핀테크 서비스를 이동통신요금 자동납부 결제 수단으로 채택한다. SK텔레콤은 4월 28일부터 11번가의 간편결제서비스 SK Pay(SK페이)로 요금을 자동납부할 수 있도록 결제 수단을 확대한다고 14일 밝혔다. 최근 핀테크 서비스를 활용한 간편결제 이용자가 크게 증가함에 따라 SK텔레콤은 고객의 요금 납부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기존 은행과 신용카드를 이용한 요금 자동납부 방법에 핀테크 간편결제를 추가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SK페이의 선불 충전 서비스 SK ...
비대면 주문 결제 플랫폼 전문 기업 케이디아이덴이 더드림홀딩스의 ‘카페드림’ 프랜차이즈에 B2B 공급계약을 체결하고 키오스크 및 스마트오더, QR 주문 서비스를 한 번에 운영이 가능한 비대면 식음료 주문 결제 통합 플랫폼 ‘셀푸드’ 서비스를 제공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케이디아이덴은 카페드림 프렌차이즈 매장에 키오스크와 KDS(주문관리, 출고 시스템), DID 모니터와 스마트오더 앱, QR 주문 서비스 등을 일원화해 운영·관리할 수 있는 ‘셀푸드’ 비대면 식음료 주문 결제 통합 플랫폼을 설치했다. 카페드림 프렌차이즈 약 10...
유비너가 특허 기술을 통해 유튜버와 쇼핑몰 운영자의 구독자 증가를 지원하는 무료 시스템을 제공한다. 요즘 많은 유튜버, 쇼핑몰 운영자가 새로운 도전을 하고 있다. 특히 코로나19로 사회적 거리두기 등이 권장되며 직접적인 만남보다 온라인 소통 및 접촉 등이 활성화되고 있어 유튜버, 쇼핑몰 운영자들이 바쁜 나날을 보내고 있다. 하지만 초보 유튜버, 쇼핑몰 운영자들이 구독자를 모집하는 것은 매우 어려운 일이다. 구독자가 많을수록 유튜브 영상이나 쇼핑몰 노출 확률이 높아지고 이는 당연히 소득에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구독자 수는 매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