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이즈는 자체 개발·제작한 메카 배틀 게임 ‘메카시티:ZERO’ S4 시즌 ‘찬란한 계절’이 12일 개막했다고 밝혔다. ‘메카시티:ZERO’는 출시 이후 100개국이 넘는 국가와 지역에서 애플 앱 스토어 추천 앱으로 선정됐으며 한국에서도 서비스 개시 이후 뜨거운 인기를 유지 중이다. 또한 ‘메카시티:ZERO’는 구글의 게임 크리에이티브 부문에서도 수상한 바 있으며 크리스마스 버전과 신년 등 버전 업도 여러 방면에서 크게 호평받고 있다. 추운 겨울을 지나 3월 S3 시즌-프로즌라인이 종료되고 화창하고 따뜻한 봄이 ‘메카시티...
글로벌 케이팝 플랫폼 뮤빗(Mubeat)은 Mubeat의 글로벌 투표를 통해 MBC <쇼!음악중심> 1위 선정에 참여할 수 있게 되었다고 밝혔다. 이로써 케이팝 글로벌 팬덤들이 국내 음악방송 프로그램의 1위 선정에 직접 참여할 수 있게 되었다. 투표는 2020년 3월 21일 방송분부터 반영되며, 3월 17일부터 20일까지 진행된 글로벌 투표에서는 총 176개국, 31만2000명의 글로벌 케이팝 팬덤이 참여하여 647만9478건의 투표를 기록했다. 그동안 해외 케이팝 팬들은 자신들이 좋아하는 아티스트를 응원하기 위...
IT 기업인 마유비는 머신러닝 기반으로 아기들 개개인이 가지고 있는 체질에 맞는 제품을 추천해주는 서비스 ‘베럽’의 베타버전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베럽은 영유아들이 사용하는 스킨케어 제품, 식품, 생활용품 등 다양한 카테고리의 제품들에 함유된 성분과 원재료의 등급, 위험도, 역할, 해당 성분이 아이에게 미치는 영향 등의 정보를 제공한다. 또한 4월에는 아기들이 가지고 있는 피부 체질에 맞는 제품을 추천해주는 ‘맞춤추천 서비스’와 OCR 프로그램을 활용하여 제품의 포장재에 기재되어 있는 성분을 촬영하면 해당 성분들의 등급과 ...
세계 최초로 등록한 키워드를 스마트폰에서 입력할 시 소득이 생기는 ‘문자화폐 플랫폼’으로 특허를 획득한 유비너가 자사 개인 쇼핑몰 ‘셀마켓’을 모든 사람에게 무료로 제공한다고 밝혔다. 셀마켓(Cell Market)이란 미래의 쇼핑 개념으로 개인별로 분화된 시장을 의미하는데 유비너는 키워드와 쇼핑을 연결해 개인별 쇼핑몰인 셀마켓을 무료로 제공한다. 나만의 셀마켓을 무료로 받으려면 먼저 키보드 앱에서 키워드를 등록해야 한다. 무료로 키워드를 등록하고 나면 개인별로 자신만의 쇼핑몰이 생성되는데 이것이 바로 셀마켓이다. 문자화...
오디션 전문 앱 ‘유디션’이 12일부터 차세대 아이돌 발굴 이벤트 ‘넥스트 아이돌 그랑프리(NEXT IDOL GRANDPRIX 2020, 이하 ‘NIG 2020’)’ 참가자를 모집한다. ‘NIG 2020’은 일본 국내 누계 1400만 다운로드가 넘는 라이브방송 앱 ‘믹스채널’을 통해 개인 방송을 진행하고 인기 순위에 따라 아이돌 활동을 지원하는 경쟁 이벤트이다. 전체 1위에게는 1억원의 상금이 주어지고 아이돌 활동을 지원하며, 상위권의 참가자들에게는 TV 출연, 라디오 출연, 아이돌 잡지 기사 게재 등 다양한 특전이 준비되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