솜씨당컴퍼니(이하 솜씨당)와 프롬마인드(이하 서울여행)가 코로나19 장기화로 힘든 시기를 겪는 지역 소상공인 작가들을 지원하기 위해 6월 28일 지역 콘텐츠 활성화를 위한 전략적 업무 협약(MOU)을 체결했다. 솜씨당은 전국 2만5000개 클래스, 활동 작가 1만2000명을 보유한 대표 취미 앱으로, 전국 각 지역 오프라인 취미 클래스 콘텐츠 강사와 수강생을 이어주는 O2O 플랫폼이다. 서울여행은 180만 팔로워, 누적 콘텐츠 4000개를 보유한 플랫폼으로, 서울 구석구석의 전시·행사·공연·체험 등 지역 콘텐츠를 소개하는...
삼성전자가 패밀리허브* 냉장고 전용 애플리케이션(이하 앱)인 ‘비스포크 아뜰리에(BESPOKE Atelier)’를 6일 공개했다고 밝혔다. 비스포크 아뜰리에는 고전 명화부터 국내외 신진 작가 작품 등 총 182점의 아트 콘텐츠를 제공하는 서비스이다. 자신의 취향에 맞는 콘텐츠를 골라 커버 스크린으로 설정하면 패밀리허브 냉장고의 스크린을 통해 감상할 수 있으며, 인테리어용 액자처럼 활용할 수 있다. 이 앱은 사용자들이 더 편리하게 작품을 선택할 수 있도록 미술 작품을 연도, 주제, 사조 등 여러 가지 기준으로 구분한 ‘아트 테...
미술품 공동구매 플랫폼 아트투게더가 미술품을 넘어 명품과 시계, 보석 등을 공동구매 상품으로 출시한다고 7일 밝혔다. 재테크 수단으로 각광받는 상품들을 출시해 재테크 수단을 다양화한다는 계획이다. 아트투게더는 2030세대의 주목을 받고 있는 미술작품을 투자 상품으로 출시해 새로운 재테크 수단으로 자리 잡아 왔다. 미술 작품은 연예인들의 투자 상품으로도 각광받으면서 2030세대의 관심이 더욱 높아지는 추세다. BTS의 랩몬스터(RM)는 한국 미술시장의 거장 이우환 미술관에 방명록을 작성하는 등 미술작품에 계속 관심을 드러낸 바...
내차팔기 서비스 헤이딜러가 7월 중고차 시세 분석 결과를 7일 발표했다. 헤이딜러가 공개한 7월 중고차 시세 자료를 살펴보면 반도체 품귀현상 여파로 대부분의 모델 시세가 상승한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신차 생산 차질을 겪는 국산차의 중고차 시세가 크게 올랐다. 이달 중고차 시세가 가장 많이 오른 모델은 쉐보레 더 넥스트 스파크와 쌍용 티볼리 아머 차량이다. 두 모델 모두 3.2% 상승하며 7월 중고차 시세 상승률 1위를 차지했다. 뒤이어 르노삼성 QM6 2.8%, 기아 더 뉴 K3 2.6% 순으로 중고차 시세가 상승세를 보...
SK텔레콤(대표이사 박정호)이 자체 개발한 클라우드 컨테이너* 관리 솔루션 ‘TACO(SKT Autonomous Cloud Orchestrator)’를 기반으로 하나카드(대표이사 권길주)의 마이데이터를 구축한다고 7일 밝혔다. 이번 구축은 양사가 5월 체결한 마이데이터 사업자 서비스 구축사업 계약에 따른 것으로, 하나카드의 마이데이터 서비스가 프라이빗 클라우드 형태의 데이터 저장소에 구축되며 8월 초 오픈될 예정이다. SKT는 하나카드가 이번 마이데이터 서비스를 시작으로 다양한 데이터를 수집·분석·가공해 기존 금융권과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