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당 전문 B2B 식자재 플랫폼 푸드팡이 중소벤처기업부가 주관하는 기술혁신형 중소기업 인증제도 ‘이노비즈’를 획득했다고 밝혔다. ‘이노비즈’는 혁신(Innovation)과 기업(Business)의 합성어로 기술 경쟁력과 미래 성장성을 확보한 기술혁신형 중소기업에 수여하는 국가 인증제도이다. 기술혁신능력, 기술사업화능력, 기술혁신경영능력, 기술혁신성과 등 4개 영역 평가와 기술보증기금의 실사 평가를 통해 인증 여부가 판단된다. 푸드팡은 심사를 통해 최종 A등급을 받았다. 푸드팡은 식당과 농산물 도매시장을 연결하는 식자재 모바일...
글로벌 게이밍 라이프 스타일을 주도하는 브랜드 레이저(RAZER)가 크리에이터를 위한 LED 조명 ‘Razer Ring Light’를 출시했다. Razer Ring Light는 링 모양에 192개 LED 조명이 밝고, 균일한 빛을 연출해 전문 스튜디오 수준의 조명으로 쓸 수 있다. 웜 화이트(3000K), 밸런스 화이트(4500K), 쿨 화이트(6500K) 세 가지 톤 가운데 사용자에게 가장 어울리는 톤을 선택해 생기 있고 화사한 느낌을 줄 수 있으며, 빛의 강도를 9단계로 조절할 수 있어 스트리밍 환경에 맞는 이상적인 밝기...
‘루카스 블랙박스’로 운전자들의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는 주식회사 큐알온텍이 차량용 음주측정기 ‘루카스 LK-300’을 출시했다. 큐알온텍은 2006년부터 차량용 블랙박스를 개발 및 제조하고 있는 1세대 차량용 블랙박스 기업이다. 그간 쌓아온 기술력과 노하우에 실제 운전자들 의견을 적극적으로 반영하면서 하반기 강화되는 음주운전 규제에 대비하고자 차량 장착형 음주측정기를 개발하게 됐다. 루카스 LK-300은 차량에 장착할 수 있는 음주측정기로, 차 내 원하는 위치에 장착해서 원하는 시간에 음주 상태를 측정할 수 있다. 음주 상...
KT 그룹의 디지털 미디어렙사 나스미디어(대표 정기호)가 인공지능(AI) 기반의 CPS 광고 전문 플랫폼 ‘엔브릿지(Nbridge)’를 론칭한다고 밝혔다. 나스미디어는 모바일플랫폼실에서 7년여간 쌓아온 비식별 행태 분석 데이터를 바탕으로 자체 광고 추천 AI 알고리즘을 고도화했다. 이를 내부 모바일플랫폼 가운데 엔브릿지를 통해 처음 선보이는 것이다. 엔브릿지는 기존 행태 분석 데이터뿐 아니라, 자체 트래커를 통해 사용자의 행동 데이터를 수집한다. 이러한 데이터는 AI 엔진으로 상품을 구매하거나 구매 의사가 있는 ...
SK텔레콤(대표이사 박정호)은 고화질 실시간 영상관제 솔루션인 ‘T라이브 캐스터’를 구독형 모델로 전환한 ‘T라이브 캐스터 플랜’을 20일 출시한다고 밝혔다. ‘T라이브 캐스터’는 드론이나 스마트폰과 같이 유선 연결이 불가능한 카메라 활용에 최적화된 이동형 영상관제 솔루션이다. 산업 현장 모니터링, 안전관리, 원격기술지원과 라이브 방송 등에 활용되는 데 이번 ‘T라이브 캐스터 플랜’은 이를 구독형 웹서비스로 출시한 것이다. ‘T라이브 캐스터 플랜’은 SKT의 클라우드 서버인 ‘T라이브 스튜디오 서버’를 통해 이용할 수 있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