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최초 친환경 전기화물차 0.5톤 전기화물차 ‘라보ev피스’, 나라장터 종합쇼핑몰 등록
국내에서 친환경 전기화물차를 최초 제작해 보급한 파워프라자의 국내 유일 경형 전기화물차 ‘라보ev 피스(0.5t)’가 조달청 ‘나라장터 종합쇼핑몰’에 신규 등록되었다.
이로써 파워프라자는 나라장터 종합쇼핑몰을 통해 지방자치단체 및 공공기관에 신속하고, 공정한 전기화물차 구매 편의를 제공하게 되었다.
파워프라자의 ‘라보ev 피스(0.5t)’는 공공기관의 친환경 관리부서 업무용으로 활용되고 있으며, 주로 총무팀의 공무수행, 시설관리공단의 관리업무, 산림/공원/녹지/하천 등의 관리용 차량으로 보급되고 있다.
특히 매연과 소음이 없는 친환경성으로 시민들에게 호응이 좋으며, 좁고, 가파른 도로에서도 힘있게 구동되는 Power출력에 인기를 더해가고 있다.
한편 환경부는 미세먼지저감 정책의 일환으로, 전기화물차 보급원년(2020)이라는 목표를 가지고 전기차 보급 업무를 추진하고 있고, 수도권대기환경청에서는 ‘공공기관 저공해차량 의무구매비율’ 규정을 70%에서 100%로 상향조정하고, 적용범위를 수도권에서 전국으로 확대하면서 친환경 정책에 적극적인 참여를 유도하고 있다.
파워프라자의 0.5톤 라보ev피스와 함께 2020년 친환경 전기화물차 보급의 전국적인 확산을 기대해본다.
◇보급사례
파워프라자 0.5톤 라보ev 피스는 2015년부터 보급 중에 있으며, 대표적인 보급사례로는 △어린이대공원(시설관리) △서울농수산물식품공사(시설관리) △서울시설관리공단(주차관리) △용산가족공원(공원조경관리) △서울숲공원(미화업무지원) △낙산공원(공원관리) △강원대학교(연구지원업무) △성남시청(하천보행도로관리) △강릉시청친환경과(시립수목원관리) △강남구청(양재천관리) △경북 팔공산 휴양림(산림조경관리) △괴산시설사업소(화물운송/관리) △김천시청(공원조경관리) △관악구청 공원녹지과(공원관리) △양주시시설관리공단(현수막/시설관리) △힐리언스 리조트(시설물/조경관리) △제주도 가파리 어촌계(어민지원) △광주과학기술원(시설관리용) △하나은행 인재개발원(시설/조경관리) 등에서 운행되고 있다.
파워프라자 고객센터, 제주지사 또는 홈페이지를 통해 문의 및 구매접수가 가능하며 무료 시승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파워프라자 개요
파워프라자는 1993년에 설립되어 고신뢰성, 고효율의 산업용, 통신용 전원공급장치(Switching Mode Power Supply)를 전문적으로 연구, 개발, 생산, 판매하며 한국 SMPS산업을 이끌어가는 기업이다. 창립 이후 지속적으로 미래 기술에 대한 도전과 변화를 시도하는 파워프라자는 그 동안 축적해 온 전자 기술의 응용분야로 2008년부터 친환경 전기자동차 사업을 시작하였으며, 미래 전기자동차의 Digital Power Electronics 관련 기술에 집중 연구하고 있다. 현재 전기자동차 개발과 전기자동차 개조 솔루션을 보유하고 있으며, 전기자동차에 고효율의 파워팩을 제공하기 위해 ‘모터 + 인버터 + 충전기 + BMS + 컨버터’의 전기자동차 주요 부품과 고성능의 배터리 팩 연구에 매진하고 있다. 전기자동차의 상용화와 고 신뢰성의 부품들을 소비자에게 제공하도록 노력하며, 고객의 니즈를 충족시키는 미래 전기자동차 기술을 고객과 함께 만들어 가기 위해 노력할 것이다.
웹사이트: www.powerplaz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