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카고 뉴매틱 코리아, 작지만 강력한 1/2인치 토크 제한 임팩트 렌치 출시

  • 기사등록일 : 2020-03-18



세계적인 산업용 에어 공구 브랜드 시카고 뉴매틱 코리아는 자동차 전문가가 휠 및 타이어 교체 작업 중 너트를 과도하게 조이지 않도록 방지하는 1/2" 토크 제한 임팩트 렌치 CP7748TL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CP7748TL은 기존 모델 CP7748의 성공에 힘입어 새롭게 출시된 제품으로 툴 사용자들에게 최고 수준의 편의성과 파워를 제공함과 동시에 정확한 수준의 조임 토크를 적용해 생산성 향상에도 초점을 맞췄다.

이번에 출시된 1/2" 토크 제한 임팩트 렌치 CP7748TL은 사용자의 편의를 고려해 이전 버전보다 짧아진 175mm에 무게는 2kg에 불과하다. 작은 크기에도 불구하고 신제품 CP7748TL은 정방향에서 토크가 90Nm으로 제한되고, 역방향에서 최대 1300Mm의 토크를 전달한다. 이로써 사용자들은 과체결 우려가 있는 기존 임팩트 렌치를 사용하는 것에 비해 규정 토크로 빠르게 볼트를 조일 수 있어 휠 교체 시간을 절약할 수 있다.

CP7748TL은 뛰어난 인체공학적인 요소에 기여하는 디자인이 적용된 제품으로 사용자가 작업을 빠르게 완료하도록 해준다. 디자인의 중심에는 한 손 정방향/역방향 링 시스템이 있으며, 이는 전통적으로 제품 후면의 위치한 컨트롤보다 사용하기 쉽다. CP7748TL은 정뱡향 제한 토크 및 역방향 최고 파워 토크 설정의 두 가지 세팅이 가능하며, 사용자는 툴에 있는 링을 돌리기만 하면 쉽게 작업 방향을 변경할 수 있다.

또 이번 신제품은 6.49m/s²에 불과한 진동으로 동급 대비 가장 적은 수준으로 작업자의 안전성 향상에 큰 도움을 준다. 전동 공구 사용에 의해 발생되는 진동은 손, 팔 등의 상해 및 이와 관련된 건강상의 합병증까지 일으키기 때문에 핸드 툴의 진동이 적을수록 작업자의 건강 위험은 적어진다.

CP7748TL은 내구성을 강화해 더 오래 사용할 수 있다. 모터와 트윈 해머 메커니즘을 둘러싸는 하드 크롬 알루미늄 실린더는 거친 작동 환경에서도 최적의 성능을 제공한다. 또한 360도 회전식 공기 흡입구가 있어 높은 기동력을 제공하며, 곡선형 고무 손잡이 렌치가 작업자의 손으로부터 미끄러지는 것을 방지해 탁월한 핸들링을 보여준다.

시카고 뉴매틱 코리아 산업용 공구 사업 부문 장덕선 이사는 “휠 탈착 및 교체 작업을 위한 빠르게 하면서 작업자 안전까지 고려한 인체공학적인 토크 제한 툴에 대한 수요는 지속적으로 증가하는 추세였으며, 시카고 뉴매틱은 이를 바탕으로 혁신적인 과체결 방지 토크 제한 임팩트 렌치인 CP7748TL을 출시하게 되었다”고 말했다. 이어 “CP7748TL은 효율적인 토크 레벨 제어와 한층 업그레이드된 내구성으로 차량 정비 전문가들이 검교정된 토크 렌치를 최종적으로 사용하기 전 차량 제조사의 지정 토크 등급에 더 가깝게 접근할 수 있도록 디자인됐다”고 덧붙였다.

시카고 뉴매틱 코리아 개요

시카고 뉴매틱(Chicago Pneumatic)은 1901년 미국에서 설립되어 건설 도로장비, 산업용 공구, 압축기 사업 부문을 영위하고 있다. 오늘날 시카고 뉴매틱은 현지 네크워크를 통해 전 세계 시장에서 신뢰를 바탕으로 활발한 비즈니스를 운영하고 있다. 시카고 뉴매틱의 모든 임직원은 고객이 지속적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새로운 제품을 연구, 개발, 제조, 공급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웹사이트: www.cp.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