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카데미과학, ‘베이비버스’ 온·오프라인 이벤트 진행

  • 기사등록일 : 2020-05-02



1969년 설립돼 51년간 국내 완구 산업을 이끌어온 아카데미과학(대표 김명관)은 전 세계 4억 ‘홈유저’를 보유한 인기 유아 콘텐츠 ‘베이비버스’ 완구의 그랜드 론칭과 함께 다가올 2020년 어린이날 맞이 특별 이벤트를 기획했다.

이번 이벤트는 인스타그램과 블로그를 채널을 통해 실시되며 구매 인증, 소문 내기 챌린지, 구매인증&제품리뷰 세 가지 방식으로 진행된다.

현재 재래시장, 온라인과 이마트, 토이저러스를 통해 판매 중인 베이비버스 완구 제품은 변신 구조버스, 데굴데굴시리즈 베이비버스, 몬스터 경찰차, 몬스터 소방차, 몬스터 견인차까지 총 다섯 가지이다.

첫 번째, 인스타그램 구매인증 이벤트는 이 중 어느 베이비버스 완구를 구매하거나 구매 후 완구 사진을 함께 포스팅하면 추첨을 통해 아카데미과학이 5월 중 출시 예정인 신제품 베이비버스 ‘꼬마화가 컬러보드’를 증정하는 방식이다. 아직 출시되지 않은 아이템을 가장 먼저 만나볼 수 있다는 점에서 큰 호응이 기대된다.

두 번째, 인스타그램 소문 내기 챌린지 이벤트는 완구 출시 기념 지목형 해시태그 이벤트로 아카데미과학 계정(academytoys.official)이나 베이비버스 계정(babybus_official_kr)에 업로드되어 있는 완구 이미지를 캡처해 완구 출시를 기념하는 글을 포스팅하는 것이다. 사진과 게시글에 지인 세 명을 태그하고 지목된 세 명이 또 다른 지인 세 명을 태그해 입소문을 내는 형식이다. 이 또한 추첨 후 베이비버스 데굴데굴 시리즈 4종 완구와 변신구조버스까지 총 5종의 완구 중 한 명당 랜덤 2종씩 증정할 예정이다.

세 번째, 블로그 구매인증&제품리뷰 이벤트는 제품 구매 후 구매 인증과 함께 리뷰 포스팅을 한 고객 대상 추첨 이벤트로 추첨 상품은 베이비버스 스티커북 5종 풀세트이다.

한편 오프라인으로 진행되는 이벤트도 있다. 4월 30일부터 전국의 41개 토이저러스 매장에서 제품 구매 시 사은품으로 베이비버스 키재기자를 증정한다. 증정 기간은 4월 30일부터 소진 시까지이며 영수증 지참 후 고객센터에 방문하여 수령 가능하다.

아카데미과학 베이비버스 완구 담당자는 “사회적 거리두기 실천으로 실내에 있는 시간이 어느 때보다 많은 요즘, 이번에 새롭게 선보이는 베이비버스 완구는 아이들에게 더욱 특별한 어린이날 선물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베이비버스 완구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링크(www.babybustoy.co.kr)에서 확인 가능하다. 또한 위 베이비버스 이벤트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아카데미과학 인스타그램(academytoys.official)과 블로그(blog.naver.com/academy1969)를 통해 확인해 볼 수 있다.

아카데미과학 개요

아카데미과학은 1969년 아카데미 과학교재사로 창립되어 실물을 축소 모형화한 스케일 모형 완구를 시작으로 소비자들이 제품의 조립, 작동하는 과정을 통하여 실물의 형태 및 구조 동작의 원리를 파악하여 학습의 효과를 가질 수 있는 과학교재 및 다양한 캐릭터 완구 제품(로보카폴리, 베이비버스, 무민, 독수리오형제 등)을 생산하고 있다. 더불어 지속적인 기술 개발 투자와 해외시장 개척으로 독일 뉘른베르크 국제 완구 쇼에서 1989년 이래 매년 모형계의 가장 권위 있는 ‘올해의 모델상(Modell des Jahnres)’을 수상하는 등 국위 선양에도 일익을 담당하고 있다. 웹사이트: www.academy.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