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카데미과학, 몬테소리 기반 유아동 콘텐츠 ‘베이비버스’ 완구 그랜드 론칭

  • 기사등록일 : 2020-05-02



아카데미과학(대표 김명관)이 몬테소리 기반 유아동 콘텐츠 ‘베이비버스’ 완구를 그랜드 론칭한다.

2019년 7월 사업설명회와 함께 시나몬 컴퍼니에서 본격적으로 국내 사업의 시작을 알린 ‘베이비버스’는 몬테소리 교육을 기반으로 베이비버스 월드에서 모험하고 성장하는 쌍둥이 팬더 남매 ‘키키’와 ‘묘묘’의 모험담을 담은 콘텐츠다.

‘베이비버스’는 10년 이상 운영 중인 콘텐츠로 유튜브뿐 아니라 애플리케이션까지 영유아가 접하는 미디어 채널을 통해 만나볼 수 있다. 애플리케이션 다운로드 수는 100억 이상의 기록을 세웠으며 북미, 유럽, 중국, 일본 그리고 동남아시아를 포함한 글로벌 지역에서는 유아 콘텐츠 인지도 1위를 달성했다.

특히 베이비버스 유튜브 공식채널은 아이들의 생활습관 배우기부터 역할놀이 등 다양한 교육용 콘텐츠가 3D 애니메이션으로 약 3000편 이상 업로드되어 한국 채널은 약 400만 구독자, 글로벌 채널 기준으로는 9000만 이상 구독자를 보유하고 있다.

구글플레이나 앱스토어에서 무료로 다운로드할 수 있는 베이비버스 애플리케이션으로 약 250종이 서비스되고 있으며 아이들이 콘텐츠를 플레이하며 자연스럽게 학습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이에 아카데미과학은 2020년 어린이날 시즌을 앞두고 베이비버스의 메인 완구 업체로서 국내에서 기획하고 개발한 다양한 20종 이상의 ‘베이비버스’ 유아동 완구(2-6세 타깃)를 그랜드 론칭한다. 이와 더불어 ‘베이비버스’ TV 광고를 포함한 대대적인 온·오프라인 마케팅 홍보가 진행돼 2020년 국내 캐릭터 유아동 완구 시장에서 떠오르는 차세대 주자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베이비버스 차량완구 5종과 출판완구 6종(총 11종)은 4월 18일(토)부터 대형 할인마트 이마트(Emart)에 입점되며 29일(수)에는 롯데마트 모든 점포에 입점된다.

아카데미과학 베이비버스 완구 담당자는 전개되는 일정이 각 매장 상황에 따라 상이할 수 있어 점포에 유선 연락 후 방문하기를 권장한다고 밝혔다.

또한 아카데미과학은 먼저 출시되는 완구 11종뿐 아니라 아이들이 놀면서 배울 수 있는 전자학습 완구부터 다이캐스팅 차량까지 20여종이 넘는 다양한 라인업 출시를 준비 중이다. ‘베이비버스’ 완구 관련 자세한 내용은 아카데미과학 공식 홈페이지에서 만나볼 수 있다.

아카데미과학 개요

아카데미과학은 1969년 아카데미 과학교재사로 창립되어 실물을 축소 모형화한 스케일 모형 완구를 시작으로 소비자들이 제품의 조립, 작동하는 과정을 통하여 실물의 형태 및 구조 동작의 원리를 파악하여 학습의 효과를 가질 수 있는 과학교재 및 다양한 캐릭터 완구 제품(로보카폴리, 베이비버스, 무민, 독수리오형제 등)을 생산하고 있다. 더불어 지속적인 기술 개발 투자와 해외시장 개척으로 독일 뉘른베르크 국제 완구 쇼에서 1989년 이래 매년 모형계의 가장 권위 있는 ‘올해의 모델상(Modell des Jahnres)’을 수상하는 등 국위 선양에도 일익을 담당하고 있다. 베이비버스 완구 홈페이지: babybustoy.co.kr/
아카데미과학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 www.instagram.com/academytoys.official/ 웹사이트: www.academy.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