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고그룹, 닌텐도와 레고 슈퍼 마리오 파트너십 체결… 전 세계적으로 사랑 받는 장난감과 비디오게임, 두 아이콘이 만나다

  • 기사등록일 : 2020-05-04



레고그룹(LEGO Group)이 레고 슈퍼 마리오 시리즈 개발을 위해 비디오 게임 기업 닌텐도와 파트너십을 체결하고 티저 영상을 공개했다.

레고그룹은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전 세계적으로 사랑 받는 캐릭터인 슈퍼 마리오를 테마로 한 새로운 레고 시리즈를 올해 중 선보일 계획이다. 레고 슈퍼 마리오 시리즈는 비디오 게임 속 캐릭터인 슈퍼 마리오를 레고 브릭으로 직접 만들고 게임도 즐길 수 있어 기존에 없던 새로운 슈퍼 마리오 게임 플레이 경험을 선사할 것으로 기대된다.

레고그룹은 레고 슈퍼 마리오 시리즈에 대한 힌트가 담긴 티저 영상을 공개했다. 게임 스테이지를 그대로 옮겨 놓은 듯한 레고 브릭 세트에서 슈퍼 마리오 피겨로 코인을 모으며 게임을 즐기는 플레이어의 모습이 담겨 있어 레고 및 슈퍼 마리오 팬들로부터 큰 화제를 모으고 있다. (youtu.be/Fq3hw4imZ3g).

줄리아 골딘(Julia Goldin) 레고그룹 최고마케팅책임자(CMO)는 “슈퍼 마리오를 물리적인 형태의 레고 놀이 세계로 맞이하게 돼 매우 기쁘다”며 “마리오를 사랑하는 전 세계 수많은 아이들이 실제로 캐릭터를 만들고 게임을 하며 완전히 새로운 방식으로 슈퍼 마리오를 즐길 수 있을 것으로, 친구들과 여럿이 함께 게임을 할 수 있는 최신 디지털 기술도 접목돼 사회성과 협동심도 기를 수 있다”고 말했다.

테즈카 다카시(Tezuka Takashi) 닌텐도주식회사 집행 임원 겸 게임프로듀서는 “아이들이 레고 놀이를 통해 상상력을 발휘할 수 있다는 점에서 레고를 항상 좋아했다”며 “이번에 레고그룹과 협업해 선보이게 될 제품은 아이들이 자유롭게 마리오 세계를 만들어 보고 실제로 그 세계 안에서 놀이를 즐길 수 있도록 하는 데 중점을 뒀다”고 말했다.

레고 슈퍼 마리오 시리즈는 올해 중 출시되며 관련 정보는 추후 공개될 예정이다.
www.LEGO.com/supermario

레고그룹(LEGO Group) 개요

레고그룹은 덴마크 빌룬트(Billund)에 본사를 두고 있으며 미국 엔필드, 영국 런던, 중국 상해, 싱가포르에 주요 지사를 운영하고 있는 비상장 가족 소유 기업으로 1932년 올레 키르크 크리스티안센(Ole Kirk Kristiansen)이 설립한 이래 레고의 상징인 레고® 브릭(brick)을 통해 세계적 완구 시장 선도 업체로 성장했다.

‘최고만이 최선이다(Only the best is good enough)’는 경영 철학에 따라 창의적인 놀이와 학습을 통해 우리의 미래인 어린이의 사고를 키우고 발전시키는 데 전념해 왔다. 레고 제품은 전 세계적으로 판매되고 있으며 www.LEGO.com 에서 만나볼 수 있다. 레고그룹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www.LEGO.com/aboutus 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레고의 주요 제품으로는 5~12세 어린이를 위한 레고® 시티 및 레고® 프렌즈, 1.5~3세 어린이를 위한 레고® 듀플로®를 비롯 레고® 주니어, 레고® 크리에이터, 레고® 수퍼히어로, 레고® 닌자고, 레고® 넥소나이츠, 레고® 스타워즈™, 레고® 마인크래프트™, 레고® 테크닉 등 다양한 연령대와 기호를 고려한 제품을 갖추고 있다. ⓒ2020 the LEGO Group

레고코리아 공식 온라인 커뮤니케이션 채널

레고 홈페이지: www.lego.com/ko-kr
공식 페이스북 채널: www.facebook.com/LEGOKorea.official/
공식 블로그 채널: blog.naver.com/legoblog
공식 유튜브 채널: www.youtube.com/user/LEGO

사진/멀티미디어 자료: www.businesswire.com/news/home/52187629/en 웹사이트: www.LEGO.com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