헬리녹스, ‘헬리녹스 인사이더스’ 유튜브 채널 개국

  • 기사등록일 : 2020-05-04



아웃도어 용품 브랜드 헬리녹스(대표 라영환)가 3월 6일 가수 ‘빽가’와 함께 헬리녹스와 관련된 다양한 영상 콘텐츠를 소개하고 유저들과 소통하기 위한 ‘헬리녹스 인사이더스(Helinox Insiders)’ 유튜브 채널을 개국했다고 밝혔다.

‘헬리녹스 인사이더스’는 헬리녹스에 대해 누구보다 잘 알고 있는 ‘헬리녹스의 직원들’을 의미하며, 헬리녹스의 직원들이 영리의 목적보다는 유저들과 더 가까이 소통하고 헬리녹스와 아웃도어 활동에 관련된 정보들을 좀 더 친근한 방식의 영상 콘텐츠로 제공하기 위해 개설한 유튜브 채널이다.

헬리녹스는 그간 유저들과의 소통을 위해 많은 노력을 아끼지 않고 있다. 2014년부터 지금까지 매년 이어져 오고 있는 ‘헬리녹스 캘린더 프로젝트’가 그중 하나이다. 유저들을 통해 헬리녹스와 함께하는 순간들을 담은 사진 응모작을 접수하여, 우수작 선정자에게 헬리녹스 제품을 구매할 수 있는 적립금을 증정한다. 그리고 연말에는 한 해 동안 접수된 응모작들을 활용한 신년 캘린더를 제작하여 이를 한정수량 접수받아 무상으로 배포하고 있다. 또한 ‘헬리녹스 사진전’을 개최하여 유저들을 초청해 응모작을 전시하고 선물도 증정하는 등 지속적으로 소통의 장을 마련해오고 있다.

또한 2014년 유저들과의 소통과 재미를 위한 목적으로 시작된 ‘헬리녹스 텐트 개발 프로젝트’를 통해 헬리녹스의 첫 텐트인 ‘노나돔 4.0(Nona Dome 4.0)’과 ‘알파인돔(Alpine Dome)’이 탄생한 선례도 있다.

특히 헬리녹스 인사이더스 유튜브 채널에서는 가수이자 사진작가인 ‘빽가’가 호스트로써 함께한다. 헬리녹스 제품 리뷰 및 여러 캠핑 콘텐츠를 비롯하여 각종 행사나 이벤트, 유저들이 자주 묻고 궁금해 할만한 요소 등의 주제들을 다룰 예정이며, 평소 캠핑과 아웃도어 활동을 즐기며 쌓아온 노하우와 경험을 바탕으로 구독자에게 보다 친숙한 방식으로 정보를 전달하여 유익한 아웃도어 활동을 할 수 있도록 제안할 예정이다.

이번 헬리녹스 인사이더스 유튜브 채널 개국을 기념하여 SNS 이벤트도 진행한다. 3월 27일부터 4월 17일까지 3주간, 헬리녹스 인스타그램 팔로우 및 유튜브 채널 구독 후, 이벤트 참여 양식 제출을 완료한 유저들 중 추첨을 통해 1명에게 헬리녹스 텐트, 2명에게 헬리녹스 체어원, 5명에게 한남동 헬리녹스 크리에이티브 센터(HCC) 포인트 1만p를 각각 경품으로 제공한다. 자세한 내용은 헬리녹스 인스타그램(www.instagram.com/helinox_kr/)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헬리녹스의 라영환 대표는 “헬리녹스 인사이더스 유튜브 채널이 저희 자체적으로 제작하는 영상 콘텐츠들을 통해 앞으로 많은 유저분들께 재미와 유익한 정보들을 전달하는 창구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헬리녹스 개요

헬리녹스는 2010년에 설립된 한국 아웃도어 브랜드이며 2011년 등산용 스틱을 시작으로 2012년 대표 제품인 ‘체어원’의 탄생과 함께 본격적으로 아웃도어용 가구들을 시장에 선보인 후 지속적으로 라인업을 늘려나가고 있다. ‘협업’과 ‘소통’을 핵심 마케팅 키워드로 삼고 있는 헬리녹스는 장르에 국한되지 않고 다양한 분야에서 활약하고 있는 여러 파트너와의 협업을 통해 재미있는 결과물을 선보이는 것으로 유명하다. 특히 2016년 국내 브랜드 최초로, 각 분야의 최고에 위치에 있으며 오리지널리티를 담은 브랜드만을 선택하여 협업을 진행하는 것으로 알려진 미국 스트릿 패션 브랜드 ‘Supreme’과의 컬래버레이션으로 큰 화제가 되었다. 또한 2019년 7월에는 세계 3대 박물관 중 하나인 프랑스 루브르 박물관의 상징인 유리 피라미드 설립 30주년 행사인 ‘시네마 파라디소 루브르(Cinema Paradiso Louvre)’에 공식 협찬사로 참여하여 1000개의 체어를 지원하기도 했다. 웹사이트: www.helinox.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