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규어 랜드로버, 디자인 통해 현대적 고급 제품의 미래 재구상
디자인을 통한 현대적 고급 제품의 비전
재규어 랜드로버(Jaguar Land Rover)가 각기 뚜렷한 특성을 가진 두 가지 영국 브랜드의 디자인을 통해 현대적 고급 제품의 미래를 재구상한다.
재규어 랜드로버는 진정한 지속가능성 캔버스를 바탕으로 가장 안목이 높은 고객을 위해 세계에서 가장 바람직한 고급 자동차와 서비스를 더욱 민첩하게 창출하는 기업이 될 예정이다. 이는 고급품 사업에 대한 환경, 사회 및 지역 공동체의 영향에서 새로운 벤치마크를 창출하기 위해 마련된 전략이다.
티에리 볼로레(Thierry Bollore) 재규어 랜드로버 최고경영자(CEO)는 “재규어 랜드로버는 비할 데 없이 우수한 모델 디자이너, 고객의 미래 고급품에 대한 요구를 경쟁 상대가 없을 만큼 뛰어나게 파악하는 능력, 감성적으로 풍부한 브랜드 자산, 영국스러운 정신과 전 세계 선도적 기술기업에 대한 타의 추종을 불허하는 접근성, 광의의 타타그룹(Tata Group) 전반에 걸친 지속 가능성 등 여러 구성 성분이 전 세계 자동차 산업계에서 독보적”이라고 말했다.
이어 “우리는 현재의 이러한 구성 성분들을 활용해 내일의 두 가지 브랜드와 고객 경험을 재구상하고 있다. 이러한 재구상 전략은 우리가 전에 볼 수 없던 독특성을 향상시키고 기릴 수 있게 한다. 이 모든 구성 성분은 우리 주변의 세상에 더욱 지속가능하고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설계를 할 수 있게 한다”고 덧붙였다.
지속 가능성을 중심으로 하여 각기 특성이 뚜렷한 두 가지 현대적 고급 브랜드
재구상 계획의 중심이 되는 것은 구성이 브랜드 별로 각기 다르고 명확하며 독특한 특성을 가진 랜드로버와 재규어의 전기화이다.
랜드로버에서는 자동차와 운전자가 모험을 통해 하나로 통합된다. 랜드로버는 신기원을 열고, 새로운 도전에 맞서며, 기대했던 것에 만족하는데 그치지 않음으로써 사람들의 기대를 ‘뛰어 넘는다’. 랜드로버는 레인지 로버(Range Rover), 디스커버리(Discovery), 디펜더(Defender) 등 3개 브랜드를 통해 세계 고급 SUV(스포츠 실용차) 부문의 선도적 위치를 지속하면서 향후 5년 동안에 6종의 완전 전기자동차를 내놓을 예정이다. 첫 번째 완전 전기자동차는 2024년에 출시될 예정이다.
재규어는 2020년대 중반에 가면 감성적으로 매력 있는 디자인과 선구적 차세대 기술을 통해 극히 아름다운 새 포트폴리오를 가진 고급 완전 전기자동차 브랜드로 떠오르는 전성기를 구가하게 될 것이다. 재규어는 고객들이 각별한 느낌과 보람을 느끼게 하는 극히 아름다운 자동차 경험을 창출함으로써 생활을 계속 경이롭게 만들 것이다. 계획하고 있는 대체 제품인 재규어 XJ(Jaguar XJ)는 재규어라는 브랜드명은 그대로 유지하지만 그만의 독특한 잠재성을 구현하려고 하기 때문에 재규어 라인업의 일부가 되지 않을 것이다.
재규어와 랜드로버는 2030년까지 각 제품이 완전 전기자동차가 될 것이다. 그때가 되면 판매되는 재규어의 100%가 제로 배기가스 배기관 구동장치를 장착할 뿐 아니라 판매되는 랜드로버의 약 60%가 그러한 배기관 구동장치를 장착할 것으로 예상된다.
재규어 랜드로버는 2039년까지 자사 공급사슬, 제품 및 운영 전반에 걸쳐 순제로 탄소 배출을 달성할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또 회사는 이러한 의지를 갖고 세계 경제가 성숙됨에 따라 청정 연료 전지를 도입할 준비를 하고 있다. 현재 장기 투자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그러한 제품을 개발 중에 있으며 향후 12개월 이내에 그 시제품이 영국 도로에 등장하게 될 것이다.
고급 제품 부문에서 환경 및 사회적 영향에 새로운 이정표가 되는 지속가능성은 재구상 사업을 성공으로 이끄는 기본 요소이다. 소재, 엔지니어링, 제조, 서비스 및 순환 경제 투자 부문의 선구적 혁신을 추진하고 가속화하기 위해 중앙집중적 팀이 새로 발족될 예정이다.
전기화 기술, 고객의 운행과 경험을 향상시키는 커넥티드 서비스, 그리고 고객의 소유 생태계를 더욱 개선하는 데이터 중심의 기술 부문에 연간 약25억 파운드를 투자할 예정이다.
재규어 랜드로버의 창업 보육 및 투자 부문에서 태어난 신축성 있는 중추적(PIVOTAL) 가입 모델(회계연도에 750% 성장했음)인 ‘인모션(InMotion)’ 같이 가치가 입증된 서비스가 영국에서 성공적으로 출시된 데 이어 다른 시장에서도 출시될 예정이다.
품질 및 효율성
재규어 랜드로버는 재구상을 바탕으로 한 적정 규모화, 목적 재설정, 재구성을 통해 고급 제품 부문에서 품질과 효율성의 새로운 기준을 세우게 될 것이다.
그러한 여정에서 중심을 이루고 두 가지 브랜드가 각기 다른 특성을 갖게 하기 위해서는 새로운 구성 전략이 필요하다.
랜드로버는 곧 출시될 유연한 모듈러 론지튜디널 아키텍처(Modular Longitudinal Architecture, MLA)를 사용할 예정이다. 이는 회사가 앞으로 제품 라인업을 발전시킴에 따라 전기화 내연기관(ICE)과 완전 전기 자동차를 만들 수 있게 할 것이다. 또 랜드로버는 첨단 전기화 내연기관을 지원하는 전기에 편중된 순수 일렉트릭 모듈러 아키텍처(Electric Modular Architecture, EMA)도 사용할 예정이다.
미래 재규어 모델은 순수한 전기 구성만을 바탕으로 해 개발된다.
재구상의 의도는 단순화하는 데에도 있다. 회사는 플랜트에서 생산되는 플랫폼과 모델을 통합함으로써 고급 제품 부문에서 규모와 품질의 새로운 기준을 세울 수 있게 된다. 이러한 접근방식은 각 지역 현지 순환경제 공급사슬에서 대외구매를 합리화하고 투자를 가속화할 수 있게 한다.
핵심 제조 관점에서 이는 재규어 랜드로버가 영국과 전 세계에 있는 생산 공장과 조립 시설을 그대로 유지한다는 것을 의미한다. 영국 웨스트 미들랜즈 주 솔리헐(Solihull)에 있는 MLA아키텍처를 사용하는 제조시설도 앞으로 첨단 재규어 완전 전기 플랫폼을 생산하게 될 것이다.
노동조합, 소매업체 및 공급사슬에 있는 업체들을 포함한 주요 파트너들은 재규어 랜드로버의 확대된 새로운 생태계와 현대적 고급제품의 미래를 재구상하는 여정에서 계속 중요한 역할을 수행하게 될 것이다.
더 민첩한 운영에 재 집중(Refocus)
재규어 랜드로버는 가장 최근의 재무 성과에 나타났듯이 고객 및 그 지역 사회, 파트너, 직원, 주주 및 환경을 위해 지속 가능하고 회복력 있는 사업을 추진할 강력한 기반을 갖고 있다.
회사는 이러한 변혁을 추진하기 위해 차지+(Charge+) 같은 기존 활동계획과 각 기능부문을 초월하는 새로운 활동을 통합하는 재 집중 프로그램을 최근 개시했다.
재규어 랜드로버는 재구상을 통해 운영을 더 민첩하게 하기 위해 규모를 적정하게 조절하고 목적을 재설정하며 조직을 재구성할 것이다. 직원들이 창의적이고 명확한 목적을 갖고 신속하게 일할 수 있도록 더 평평한 조직 구조를 갖출 예정이다.
회사는 이러한 효율성을 가속화하기 위해 영국 내 비제조 인프라를 상당 부분 감축하고 합리화할 예정이다. 회사 사업의 ‘원자로’인 게이던에 있는 사업소가 임원진과 기타 경영 기능을 한 장소로 옮겨 순조로운 협조와 민첩한 의사 결정이 이뤄지도록 도움으로써 이러한 합리화 노력의 상징이 될 것이다.
타타그룹과 함께 선도적 지위로 도약
회사는 자신감을 갖고 현대적 고급 이동체 기업의 비전을 실현하기 위해 타타그롭 계열사들과 더 긴밀히 협력하고 지식을 공유해 지속가능성을 증진하고 탄소 배출을 저감할 뿐 아니라 차세대 기술, 데이터 및 소프트웨어를 선도적으로 개발하는 모범 경영을 공유할 예정이다.
또 볼로레 CEO는 “우리는 내부에 많은 구성 성분을 갖고 있다. 이것은 독보적인 기회”라며 “다른 기업들은 외부 파트너에만 의존해 절충해야 하지만 우리는 이러한 성분에 순조롭게 접근해 자신감과 속도를 갖고 앞으로 나아가게 한다”고 말했다.
재규어 랜드로버는 이 모든 구성 성분을 결합해 2025년까지 긍정적인 현금-순부채 비율을 달성한다는 의지를 갖고 두자리 수 EBIT(금리 및 세금지불 이전의 수익) 마진과 현금 흐름을 확보하는 길로 들어섰다.
재규어 랜드로버는 궁극적으로 세계에서 가장 수익성이 높은 고급 제품 제조업체 중 하나가 되겠다는 목표를 갖고 있다.
찬드라세카란(Chandrasekaran) 타타 손스, 타타 모터스 및 재규어 랜드로버 오토모티브(Tata Sons, Tata Motors and Jaguar Land Rover Automotive plc) 회장은 “재구상 전략은 재규어 랜드로버가 타타그룹의 비전 및 우선순위가 높은 지속가능성 사업과 조화를 이루면서 이를 가속화하는 의미 있는 경로에 들어서게 한다. 우리 모두는 재규어가 잠재력을 실현하고 랜드로버의 변함없는 매력을 강화해 고객과 사회 및 전 세계를 위한 진정한 책임 있는 기업의 상징이 되도록 도울 것”이라고 논평했다.
끝으로 볼로레 CEO는 “우리는 인간 중심 기업으로서 뚜렷하게 다른 두 가지 현대적 고급 제품을 재구상할 뿐만 아니라 정의하는 명확한 목적을 갖고 훨씬 더 빠르게 움직일 수 있고 그렇게 할 것이다. 이들 브랜드는 모두 커넥티드 기술과 책임 있는 소재로 된 예술품이라 할 수 있는 감성적으로 독특하게 디자인돼 있어 소유에 새로운 기준을 세운다. 우리는 디자인을 통해 새로운 현대적 고급품을 재구상하고 있다”고 말을 맺었다.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www.media.jaguarlandrover.com) 참조.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www.businesswire.com/news/home/20210215005128/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www.jaguarlandrover.com/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