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텔, 99% 재활용 소재로 만들어 탄소중립 인증 획득한 매치박스 테슬라 로드스터 공개

  • 기사등록일 : 2021-04-16



마텔(Mattel, Inc.)(나스닥: MAT)이 제품 로드맵 ‘드라이브 타워드 어 베더 퓨처(Drive Toward a Better Future)’를 발표했다.

매치박스(Matchbox) 다이캐스트 자동차와 플레이세트, 포장재를 2030년까지 100% 재활용 플라스틱이나 바이오 플라스틱으로 생산한다는 내용이 로드맵의 골자다. 이는 2030년까지 모든 제품군과 포장재를 100% 재활용 플라스틱이나 바이오 플라스틱으로 생산한다는 마텔의 야심 찬 목표와 맥을 같이 한다.

마텔은 친환경 행보의 신호탄으로 99% 재활용 소재로 만들어 카본뉴트럴(CarbonNeutral®*) 제품 인증을 획득한 첫 다이캐스트 자동차 매치박스 ‘테슬라 로드스터(Tesla Roadster)’를 공개할 예정이다. 매치박스 테슬라 로드스터는 2022년에 판매에 돌입할 것으로 예상된다.

새로운 제품군과 포장재 등으로 재해석한 매치박스 브랜드의 특징은 다음과 같다.

· 자동차와 플레이세트, 포장재 전반에 좀 더 환경친화적이고 혁신적인 소재 사용
· 제품 디자인과 포장재 라벨링을 통해 소비자 재활용 유도
· 연료 충전소 플레이세트에 전기차 제품과 충전기를 확충해 전반적으로 환경친화적인 놀이 테마 도입

로베르토 스타니치(Roberto Stanichi) 마텔 자동차부 글로벌 총괄은 “매치박스는 70년전 현대적 다이캐스트 자동차를 출시한 이후 놀이를 통해 아이들이 현실 세계에 가까워질 수 있도록 디자인과 혁신을 꾀해 왔다”며 “매치박스는 오늘날 우리가 직면한 환경 문제를 해결하고 차세대 매치박스 팬들이 지속 가능한 미래를 향해 나아가는 데 조금이나마 보탬이 될 수 있도록 100% 재활용 소재나 바이오 소재를 도입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제 팬들은 종이와 목질 섬유 소재로 만들어 산림관리협의회(Forest Stewardship Council®, FSC) 인증을 획득한 제품과 플라스틱을 완전히 배제한 포장재를 통해 사회적 책무를 다하는 마텔을 눈으로 확인할 수 있을 것이다. 제로(0) 플라스틱 포장재로 구성될 마텔의 첫 다이캐스트 자동차는 인기가 높은 매치박스 파워 그랩스(Matchbox Power Grabs®) 시리즈와 실제 대비 1:64 비율로 제작한 매치박스 다이캐스트 자동차들을 포함하며, 내부 트레이를 종이폼으로 채운 5가지 전기차 테마 팩도 선보일 예정이다.

매치박스는 제로 플라스틱 포장재 출시와 더불어 재활용 및 폐기물 회수를 적극 홍보하기로 했다. 전자 쓰레기를 좀 더 쉽게 재활용할 수 있도록 플레이세트를 재활용이 가능한 부품과 전자 장치, 쉽게 제거할 수 있는 단일 모듈로 구성하는 한편 하우투리사이클(How2Recycle) 라벨링을 통해 소비자들에게 올바른 포장재 처리 방법을 알릴 계획이다. 또 에너지 사용량과 탄소 배출, 조업 중 발생하는 쓰레기를 줄이고, 매치박스 제품 전반에 동일한 기준을 적용하는 방안을 모색하기로 했다.

지속 가능성을 향한 매치박스의 헌신에 대한 더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www.matchbox.com/sustainability/)에서 확인할 수 있다.

* 매치박스 테슬라 로드스터는 콜로라도와 몬태나의 초원 보존을 위한 탄소 상쇄권 매입으로 내추럴 캐피털 파트너스(Natural Capital Partners)의 카본뉴트럴 인증을 획득했다.

마텔(Mattel) 개요

마텔(나스닥: MAT)은 우수한 품질의 장난감과 소비자 제품의 설계 및 제작을 전문으로 하는 세계 유수의 어린이 엔터테인먼트 기업이다. 회사는 어린이들이 놀이를 통해 영감을 얻고 즐기면서 능력을 개발할 수 있는 혁신적인 제품과 경험을 창출하는 한편, 글로벌 엔터테인먼트 기업들과 협력하면서 바비(Barbie®), 핫 휠(Hot Wheels®), 아메리칸 걸(American Girl®), 피셔-프라이스(Fisher-Price®), 토마스 앤 프렌즈(Thomas & Friends®) 및 메가(MEGA®)는 물론 회사가 자체적으로 보유하고 있거나 라이선스를 갖고 있는 그 밖의 인기 있는 브랜드를 비롯해 상징적인 프랜차이즈 포트폴리오로 소비자들의 마음을 사로잡고 있다. 회사의 제품에는 영화와 TV 콘텐츠, 게임, 음악 및 라이브 이벤트 등도 포함돼 있다. 마텔은 세계 유수의 소매업체 및 기술기업들과 협력하면서 40개 사업장을 운영하고 있으며 150개가 넘는 나라에 제품을 판매하고 있다. 마텔은 1945년 창립 이래 어린 시절의 호기심을 탐구하고 어린이들이 잠재력을 맘껏 발휘할 수 있게 해주는 믿음직한 파트너임을 자부하고 있다.

MAT-W MAT-SU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www.businesswire.com/news/home/20210414006005/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www.mattel.com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