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르세데스-벤츠 트럭, e악트로스 디지털 월드 프리미어 개최 예정
다임러 트럭 AG는 메르세데스-벤츠 트럭 브랜드의 첫 양산 전기 트럭 발표와 함께 도로 위 운송의 탄소 중립을 향한 새로운 시대를 열어가기 시작했다.
메르세데스-벤츠 트럭(Mercedes-Benz Trucks)이 대형 순수 배터리 전기 트럭 e악트로스(eActros)의 디지털 월드 프리미어(world premiere)를 개최한다.
e악트로스 양산은 뵈르트 암 라인(Worth am Rhein) 공장에서 올 하반기부터 시작할 예정이다.
메르세데스-벤츠 트럭의 개발자들은 양산 모델을 개발하면서 특히 ‘고객과 함께 개발(customer co-creation)’에 집중했다.
이번 제품 개발에 메르세데스-벤츠 트럭 고객들은 긴밀히 협력했으며 e악트로스 프로토타입은 이미 2018년부터 시범 운영에 들어갔다. 현재까지 e악트로스 프로토타입은 효율성, 지속가능성, 커넥티비티 시험을 위해 50만km 이상의 주행 테스트를 거쳤다.
안드레아스 폰 발펠트(Andreas von Wallfeld) 메르세데스-벤츠 트럭 세일즈&마케팅 총괄은 “우리는 2016년에 대형 전기 트럭의 콘셉트를 처음 발표했다. 불과 2년 후 개발된 프로토타입이 고객의 엄격한 테스트에 투입됐다. 이번에 언베일링하는 e악트로스는 도로 위 시범 운영 및 주행 테스트를 통해 얻은 경험의 결과다”고 말했다.
이어 “이는 대안 드라이브 시스템(alternative drive system)에 있어 메르세데스-벤츠 브랜드의 혁신적인 강점을 시사한다. 동시에 e악트로스는 우리 고객과의 긴밀하고 강력한 협력의 결과다. 집약적이고 실용적인 실험 덕분에 우리는 고객들의 수요에 완전히 맞춰진 차량을 광범위한 서비스와 함께 선보이게 됐다”고 덧붙였다.
메르세데스-벤츠 트럭 브랜드를 보유한 다임러 트럭 AG는 지속가능한 기업 전략을 추구하고 있으며 2039년까지 유럽, 일본, 북미에서 판매하는 신차 운행(tank-to-wheel)의 탄소 중립을 목표로 하고 있다.
또한 2027년부터 수소 기반 연료전지 트럭을 자사 차량 포트폴리오에 추가하고자 한다. 궁극적인 목표는 2050년까지 도로 위 운송에서 탄소 중립을 이루는 것이다. 이를 위해 다임러 트럭 AG는 중단거리 운송을 위한 순수 전기 배터리 트럭과 고중량, 장거리 운송을 위한 수소 기반 연료전지 트럭, 두 가지 전기차 기술에 집중하고 있다.
이번 디지털 월드 프리미어는 CEST 시간 6월 30일 오전 10시(한국시간 오후 5시)에 스트리밍된다.
다임러 트럭 코리아 홈페이지에서도 e악트로스 디지털 월드 프리미어 스트리밍이 제공된다.
다임러 트럭 코리아 개요
다임러 트럭 코리아는 세계 최초로 자동차를 개발하고 혁신과 기술로 자동차의 과거-현재-미래를 선도하는 독일 다임러 트럭 AG의 한국 법인으로, 국내 시장에서 ‘Trucks you can trust(당신이 가장 신뢰할 수 있는 트럭)’ 브랜드 비전을 목표로 고객의 총 운송 효율(TTE, Total Transport Efficiency)의 극대화를 위한 메르세데스-벤츠만의 혁신적인 효율 개념 ‘로드 이피션시(Road Efficiency)’가 적용된 다양한 탑-클래스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현재 트랙터, 덤프, 카고 등 대형 및 중형 운송 트럭 외에도 프리미엄 밴, 특수 목적 트럭 등 다양한 프리미엄 상용차 라인업을 보유하고 있다.
디지털 월드 프리미어: newtrucknewera.mercedes-benz-trucks.com/
웹사이트: www.daimlertruckskore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