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카고 뉴매틱 코리아, 쉽고 빠른 절단석 교체가 가능한 에어 다이 그라인더 CP74 시리즈 출시
세계적인 에어툴 선두주자 시카고뉴매틱은 작업자의 생산성과 최적의 편안함을 위해 설계된 1/4” 6mm에어 다이 그라인더 CP74 시리즈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새로운 다이 그라인더 CP74 시리즈는 기존 자사 제품의 CP91 시리즈보다 최대 20% 더 많은 출력을 낼 수 있으며, 쉽고 빠른 절단석 교체가 가능한 콜렛 설계를 통해 금속 제조 공정뿐만 아니라, 용접부, 디버링 및 면취와 같은 차량 수리 작업에서도 생산성을 최적화할 수 있다.
새롭게 출시된 1/4”, 6mm CP74 시리즈의 가장 큰 변화는 바로 새로운 스핀들 락 시스템(locking spindle system)에 있다. 기존 다이 그라인더는 절단석 교체를 위해 스패너 렌치 등 여러 보조 기구들이 필요했지만, CP74 시리즈의 스핀들 락 시스템은 절단석을 쉽게 고정하고 풀 수 있는 푸쉬 기능으로 한 개의 렌치만을 이용해 손쉽게 절단석 교체를 할 수 있다. 이에 작업자는 교체 작업에 많은 시간을 들일 필요가 없으며, 그만큼 생산성 역시 향상된다. 또한 CP74 에어 다이 그라인더는 사용자가 작업 환경에 따라 원하는 길이와 각도(120°, 90°)로 자유롭게 교체할 수 있도록 6개의 헤드를 제공한다.
CP74 시리즈의 극대화된 사용자 편의성과 인체공학적 디자인은 작업자가 장시간 편안하게 작업할 수 있게 한다. 이번 시리즈의 모든 그라인더 핸들은 열가소성 플라스틱 고무로 제작돼 작업자에게 훌륭한 그립감을 제공한다. 여기에 CP74 다이 그라인더의 견고한 복합 케이스는 탁월한 절연체 역할로 그라인더 모터와 슬리브 사이에 열 전달을 줄여주는데, 이는 작업 시 피로도를 줄여줄 뿐만 아니라 손으로 사용하는 공구로 발생될 수 있는 여러 질병을 예방할 수 있다.
새로운 CP74 시리즈는 기능적인 측면에서도 한 층 더 업그레이드됐다. 모델에 따라 2만2000 - 2만8000rpm 회전수를 제공하고, 무게는 소형 그라인더 기준 고작 0.5kg에 불과하다. 또한 최대 에어 소모량이 1.4 l/s(3.0cfm)인 CP74 시리즈는 구동에 있어서 매우 경제적이다.
시카고 뉴매틱 코리아 산업용 공구 사업부문 장덕선 이사는 “작업자의 생산성 향상을 추구하는 시카고뉴매틱은 다양한 애플리케이션과 환경에서도 작업 능률을 올릴 수 있는 제품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CP74 시리즈는 이러한 제품 전략이 가장 잘 반영된 제품”이라며 “앞으로도 시카고 뉴매틱 코리아는 작업자의 안전과 능률 향상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제품을 더욱 적극적으로 시장에 소개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시카고 뉴매틱 코리아 개요
시카고뉴매틱(CP)은 1901년부터 미국에서 설립돼 건설 도로장비, 산업용 공구, 압축기 사업부문을 영위하고 있다. 오늘날 시카고뉴매틱은 현지 네크워크를 통해 전 세계 시장에서 신뢰를 바탕으로 활발한 비즈니스를 운영하고 있다. 시카고뉴매틱의 모든 임직원은 고객이 지속적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새로운 제품을 연구, 개발, 제조, 공급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웹사이트: www.cp.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