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자동차, 2022년 2월 30만4613대 판매
현대자동차는 2022년 2월 국내 5만3010대, 해외 25만1603대 등 전 세계 시장에서 총 30만4613대를 판매했다고 밝혔다.
이는 지난해 같은 기간과 비교해 국내 판매는 1.7% 증가했으며, 해외 판매는 1.3% 증가한 수치다.
현대차는 △경쟁력 있는 신차 출시(아이오닉5, 캐스퍼, 스타리아, GV60 등) △반도체 부품 수급 문제의 점진적 완화 △반도체의 유연한 배분 등으로 2021년 6월 이후 8개월 만에 전년 동월 대비 플러스 성장을 기록했다.
◇국내 판매
현대차는 2022년 2월 국내 시장에서 전년 동월 대비 1.7% 증가한 5만3010대를 판매했다.
세단은 그랜저가 4490대, 쏘나타 4176대, 아반떼 3697대 등 총 1만2389대가 팔렸다. RV는 팰리세이드 3900대, 싼타페 1680대, 투싼 2684대, 아이오닉5 3995대, 캐스퍼 3304대 등 총 1만7751대가 팔렸다.
포터는 7995대, 스타리아는 2057대 판매를 기록했으며 중대형 버스와 트럭은 1802대 판매됐다.
프리미엄 브랜드 제네시스는 G80 4655대, GV60 349대, GV70 2592대, GV80 1782대 등 총 1만1016대가 팔렸다.
◇해외 판매
현대차는 2022년 2월 해외 시장에서 전년 동월 대비 1.3% 증가한 25만1603대를 판매했다.
현대차는 반도체 부품 이슈 등 경영 불확실성이 지속하는 상황에도 차량 생산 일정 조정 등을 통해 공급 지연 영향을 최소화할 것이라며, 경쟁력 있는 신차를 출시하는 한편 내실 있는 판매 전략을 펼쳐 시장 점유율 확대와 수익성 강화를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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