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노카, 타타대우상용차 베스트 서플라이어 수상

  • 기사등록일 : 2022-05-11



이노카(대표 김광희)는 4월 28일 제주 신화월드에서 개최된 2022 타타대우상용차 협진회 정기총회 및 벤더 콘퍼런스에서 타타대우상용차(사장 김방신)로부터 베스트 서플라이어(Best Supplier)를 수상했다고 10일 밝혔다.

베스트 서플라이어는 타타대우상용차에 안정적인 부품 공급, 품질 향상 등에 공헌한 협력사를 발굴해 포상하는 상이다. 이노카는 1차 협력사로서 디지털 운행기록계, 하이패스 통합단말기 등 전장 부품을 안정적으로 공급했으며, 특히 타타대우상용차의 신규 차량 개발 및 출시 일정에 맞춰 커넥티드카 서비스인 ‘쎈링크(XENLINK)’에서 핵심적인 역할을 담당하는 커넥티드카 시스템 단말기를 자체 기술력으로 개발 공급해 차량 및 서비스 고급화에 많은 기여를 했다.

김광희 이노카 대표는 “타타대우상용차의 커넥티드카 시스템 개발 및 상용화를 시작으로 앞으로 회사가 보유한 선행 기술인 스마트 전장, NG e-Call 및 V2X 시스템 기술 등을 완성차 제작사와 협력해 상용화하는 것을 계획하고 있으며, 뛰어난 기술력과 품질 경쟁력을 갖춘 최고의 기업이 되도록 계속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이노카 개요

이노카는 완성차 1차 협력사로 2012년에 설립된 자동차 전장 부품 전문 기업이다. 현재 커넥티드카 시스템, V2X 시스템, 하이패스 복합 단말기, e-Call 단말기, 디지털 운행기록계 등을 연구 개발 및 제조하고 있으며, 지속적인 스마트 전장 기술 선행 개발을 통해 차세대 자동차 전장 부품, 융합형 자율주행, C-ITS 및 자동차 IoT 기술을 선도하고 있다. 웹사이트: www.innoca.co.kr